2024-04-27 16:40 (토)
모놀리, 북미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2’ 참가
상태바
모놀리, 북미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2’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18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워크 통합 솔루션 로드맵 제시, 제품 시연 진행

모놀리(대표 성기운)가 미국시간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2(TechCrunch Disrupt 2022)’에 참가한다.

모놀리는 삼성SDS 블록체인연구랩 랩장을 지낸 성기운 대표가 2020년 6월에 설립한 기술 스타트업으로, 최근 180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미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 참여로 모놀리는 실리콘밸리 기술 스타트업들과 상생과 경쟁을 통해 어깨를 나란히 할 계획이다.

중앙서버에 의존하는 기존의 협업 툴 및 SaaS 소프트웨어와 달리 탈중앙화를 통해 데이터 통제권을 보장해주는 협업 플랫폼을 개발하는 모놀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DX시대에 맞는 스마트워크 통합 솔루션 로드맵을 제시하고 제품 시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놀리 성기운 대표는 “중앙서버에 의존하는 협업 툴과 Saa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미국 내 기업들 사이에서 데이터 유출에 대한 잠재적 이슈를 해결하려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모놀리의 탈중앙화된 SaaS 플랫폼은 데이터 통제권을 기업에게 제공하며 데이터의 이동과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기업이 데이터 유출에 대한 불안 없이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크런치 디스럽트는 2011년부터 매년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어 구글, 드롭박스, 우버 등 20여 개국 55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IT·스타트업 업계 유명 연사들의 강연, 경연 대회, 벤처캐피털 매칭, 부스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올해는 18일(현지시간)부터 20일까지 3일 간 개최되며, 모놀리는 KOTRA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한국관에 참여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