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00 (토)
인젠트, 디비아이엔씨와 eXperDB 공급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젠트, 디비아이엔씨와 eXperDB 공급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06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DB Inc. 인프라사업센터 이성림 담당, 인젠트 전략기획실 남재욱 전무
(왼쪽부터) DB Inc. 인프라사업센터 이성림 담당, 인젠트 전략기획실 남재욱 전무

인젠트(대표 남석우)가 DB Inc.(디비아이엔씨)와 eXperDB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핵심 제품인 인젠트 eXperDB는 오픈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PostgreSQL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DBMS이다. 데이터 운영과 관리를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기능 및 솔루션을 플랫폼 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대량 데이터 운영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안정적으로 발휘하여 뛰어난 효율성 및 편의성,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점을 인증받아 GS 1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인젠트는 내부 인력으로 PostgreSQL 전문 엔지니어 30여 명과 기술파트너 40여 개 업체, 80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의 다양한 요구와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하여 데이터베이스 관리 환경에 맞는 기능 설계에서 테스트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DBMS를 구축하고 유지, 관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술을 지원한다. PostgreSQL 커뮤니티에 기술서비스 제공 업체로 등재되어 있다.

DB Inc.는 보험, 공제, 증권, 저축은행, 공금융 등 금융분야의 다수 고객사를 보유하는 금융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 DB Inc.와 인젠트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DB그룹 계열사, 대외 금융기관 대상의 오픈소스 사업은 물론, 공공기관 대상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과 같은 대외사업에서 공동 영업을 진행하여 상호 간의 사업 협력 및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인젠트 전략기획실 남재욱 전무는 “DB Inc.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외 일반 대외사업건 및 금융권, 기업 대상으로도 eXperDB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