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커(DataLocker)의 암호화 보안 USB ‘Sentry ONE’이 프랑스국가사이버보안국(ANSSI)의 엄격한 감사 및 테스트를 거쳐 보안 비자를 획득했다.
데이터로커 한국 총판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관계자는 Sentry ONE이 ANSSI의 최고 보안 등급인 CSP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SPN 인증은 장치가 최고 수준의 보안 및 인증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하여 공공 행정, 공공 서비스 및 기업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휴 데이터 전송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로커 제품 부사장 Anders Kjellander는 “CSPN 평가를 진행한 뛰어난 엔지니어들이 수개월 동안 20개가 넘는 Sentry ONE 장치를 모든 가능한 벡터, 물리적, 펌웨어, 소프트웨어로 공격했고, 데이터는 예상대로 항상 보호되었다”라고 말했다.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USB인 Sentry ONE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연방정보처리규격인 FIPS 140-2 레벨 3 인증 제품으로, 물리적 보호를 위한 위변조 방지 등의 고급 보안을 제공한다. 8GB부터 128GB의 용량으로 출시 되었다.
USB만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SafeConsole 솔루션을 추가 구매하여 중앙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SafeConsole은 연간 라이선스로 제공되며, 온프레미스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담당자는 “Sentry ONE은 미국 NIST의 FIPS 140-2 레벨 3에 이어 ANSSI의 CSPN 인증을 획득하면서 미국과 유럽의 검증된 보안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유일한 암호화 보안 USB이다”라며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USB 보안을 요구하는 조직에 적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