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5 (금)
히어로웍스, ‘2022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상태바
히어로웍스, ‘2022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9.13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스피탈리티 전문 수익 관리 시스템 ’데이터메니티‘를 운영하는 ㈜히어로웍스(대표 이창주)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가 주관하는 ‘2022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에 신규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2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은 국민과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생산 ·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이 금융·통신·문화·교통 등 16개 분야, 180여 개에 달하는 플랫폼 연계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문화 분야에 빅데이터 센터로 신규 선정된 히어로웍스는 호텔수익관리시스템(RMS) 데이터메니티(DatAmenity) 운영사로, 호텔의 객실 가격, 시장 현황, 리뷰 등의 관리를 용이하게 하여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수익 극대화를 서포트하며 방대한 데이터를 누적해왔다.

누적된 데이터로 지난 5월에는 한국문화정보원 (이하 KCISA)이 자체 모집한 빅데이터 센터에선정되었고, 이후 KCISA의 추천으로 NIA 주관 2022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에 공식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이번 신규 빅데이터 센터 선정으로, 다양한 지원을 통해 투숙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관광 수요를 예측하는 등 숙박산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문화·관광산업 전반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셋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된다.

한편 히어로웍스가 운영하는 데이터메니티는 OTA에 등록된 객실 가격 정보, 판매현황, 고객후기 등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하여 시장을 분석하고, 최적의 객실 가격 책정을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주목받으며, 출시 8개월 만에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호텔 스카이파크 등 다양한 국내외 체인 및 호텔 약 250여 곳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