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7 13:00 (월)
파수닷컴, 직장내 새로운 기부 문화 조성
상태바
파수닷컴, 직장내 새로운 기부 문화 조성
  • 길민권
  • 승인 2011.12.29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 골동품 가게’라는 명칭아래 매년 진행
파수닷컴(이하 파수닷컴)이 지난 28일 Fasoo Year-End Party를 통해 의미 있는 기부행사를 진행하였다. ‘파수 골동품 가게’라는 명칭아래 매년 진행되는 기부행사는 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및 패션소품, 문구류, 전자제품, 도서 등을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 및 남은 기부 물품을 ‘아름다운 가게’에 다시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파수닷컴만의 기부문화이다.
 
12월부터 약 한달 간 기증된 물품은 150여 점으로 70%가 넘는 직원들이 참여하여 나눔에 동참하였다. 기증된 물품은 “Angel(엔젤)”로 칭하는 파수닷컴의 2011년 신입사원들이 송년회 진행 시간 동안 판매를 진행하며 판매가 종료되면 가장 많은 기부물품을 판매한 ‘Best Salesman(베스트 세일즈맨)’과 가장 높은 가격으로 기부물품을 구매한 “Best Doner(베스트 도너)”를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한다.
 
직원들을 위한 하나의 문화행사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Fasoo Year-End Party는 기부행사 외에도 부서별 레스토랑을 운영하여 음식을 직접 만들고 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Fasoo Restaurant’, 최고의 바리스타와 바텐더를 뽑은 ‘Fasoo Wanna B(Barista/Bartender)’, 직원들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는 ‘2011년 아름다운 파수꾼’,  ‘파수 독서 왕’ 등 다양한 문화 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파수닷컴의 조규곤 대표는 “직원들이 기부에 대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고 문화를 만들어 주는 것도 결국 기업이 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이다. 파수닷컴은 단순한 기부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부문화를 조성하여 사회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을 일상화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