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6 19:05 (목)
탈레스, 고객 ID 및 접근 관리 기업 원웰컴 인수로 사이버 보안 강화
상태바
탈레스, 고객 ID 및 접근 관리 기업 원웰컴 인수로 사이버 보안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28 1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의 전문성 요구하는 필수 CIAM(고객 ID 및 접근 관리) 솔루션 분야 입지 강화

탈레스가 고객 ID 및 접근 관리(CIAM) 시장을 주도하는 원웰컴(OneWelcome)을 100만 유로(한화 약 13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웰컴의 강력한 디지털 ID 수명 주기 관리 기능은 탈레스의 기존 ID 서비스(보안 자격 증명 등록, 발급 및 관리, 고객 신원 확인 등)를 보완해 ID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네덜란드에 본사가 있는 원웰컴은 엄격한 규제가 적용되는 산업에 클라우드 기반 고객 ID 및 접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고객이 해당 업체의 온라인 서비스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원웰컴은 말라코프 휴머니스(Malakoff Humanis), 포스트NL(PostNL), 유럽 중앙 은행(European Central Bank)과 같은 등대 고객(lighthouse customers)을 보유해 유럽 지역의 ID 수천만 개를 보호하고 있다.

탈레스는 원웰컴이 유럽 지역에서 구축한 전문성을 활용해 신원 및 데이터 개인 정보 관리 강화를 요구하는 세계적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원웰컴은 특히 GDPR 규제 준수를 요구하는 시장에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와 편리하고 안전한 접근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원월컴이 보유한 전문 기술은 사용자에게 플랫폼 또는 응용 프로그램의 암호 및 동의 설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정보 및 데이터에 대한 확장된 제어 권한을 부여한다.

탈레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포괄적인 ID 플랫폼을 구축해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조직이 내부 및 외부 ID를 관리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이를 통해 조직은 새로운 비즈니스를 신속하게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운영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동시에 규정 준수 기준을 충족할 수 있다.

대니 드 브리즈(Danny de Vreeze) 원웰컴 최고경영자(CEO)는 ”고객 신원 관리 및 접속 관리(CIAM)는 디지털 실체를 가진 모든 조직이 외부 신원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회사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직관적인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데 최적화된 솔루션이다”라며 “원웰컴은 첨단 서비스로 유럽 지역의 고객들이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연결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탈레스를 통해 새로운 글로벌 시장으로 제품 리더십을 확대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를 초과하는 견조한 성장을 보이는 원웰컴은 이번 인수로 탈레스 디지털 신원 및 보안 글로벌 사업부에 합류한다. 한편 가트너는 2023년까지 조직의 72%가 CIAM 이니셔티브를 출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이는 2020년보다 40% 증가한 수치다.

필립 발리(Philippe Vallée) 탈레스 디지털 ID 및 보안 담당 부사장은 ”원웰컴 인수는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꾸준히 입지를 확대하려는 탈레스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 원웰컴의 역량과 전문적인 고객 신원 확인 접근 관리 기술은 탈레스의 권한 승인 및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제품군과 신뢰할 수 있고 매끄러운 디지털 경험 제공 계획을 보완하고 강화할 것이다”라며 “데이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새로운 규정 준수 요건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민간 및 공공 부문의 고객이 접근 권한을 분류·보호·제어하고 위치와 관계없이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도록 지원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솔루션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