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45 (월)
호텔-관광업계 전문 채용 플랫폼 호텔인네트워크, 루넷과 MOU 체결
상태바
호텔-관광업계 전문 채용 플랫폼 호텔인네트워크, 루넷과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7.19 13: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호텔인네트워크과 루넷
사진= 호텔인네트워크과 루넷

호텔-관광업계 전문 채용 플랫폼인 호텔인네트워크(대표 이정한)는 트래블테크 플랫폼기업 ㈜루넷과 호텔인네트워크에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호텔 및 관광업계 사업 정보교환 및 협업, 호텔관〮광학과 재학생/졸업생 취업을 위한 IT교육 프로그램 개발 사업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공동 목표인 호텔산업 종사원 대상 플랫폼 비즈니스 구축을 위한 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두 기업은 공동목표 달성을 위하여 관광.레저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대표기관 (사)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와 호텔 수익 및 판매관리 솔루션 글로벌 기업인 OTA Insight와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호텔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육성 및 IT기반을 조성하는 역할을 감당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호텔인네트워크 이정한 대표는 “향후 호텔 및 관광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플랫폼 비즈니스 중심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를 대비하기 위한 첫 단계로서 ㈜루넷과MOU를 맺어 준비할 예정이며, 향후 디지털 전환시대에 최적화된 인재 육성 과정 및 채용 시스템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관광레〮저 산업 현장에 필요로 하는 차별화된 채용 플랫폼으로 성장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루넷 박기현 대표는 “이번 MOU는 국내외 여행·호스피탈리티 사업에 업계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간의 업무협약에 큰 의미를 두며, 앞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환 시대에 맞는 인재 교육과 육성 등 숙박기업과의 협력에 더욱 더 노력하여 중소 벤처 기업간의 상생 협업 모델의 좋은 선례를 만들어 업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