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BT, 클라우드 보안 강화 위해 지스케일러와 연결 포인트 통합
상태바
BT, 클라우드 보안 강화 위해 지스케일러와 연결 포인트 통합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25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는 클라우드 보안전문 업체인 지스케일러(Zscaler)의 글로벌 액세스 포인트를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함으로써 BT 고객들이 레이턴 시, 애플리케이션 성능 등에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BT 시큐리티(BT Security)의 CEO 마크 휴즈(Mark Hughes)는 “지스케일러 어슈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들의 클라우드 활용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게 돼 기쁘다. 지스케일러의 최첨단 기술 덕분에 우리 고객들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별도의 투자나 추가 비용 없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BT와 지스케일러 간의 상호접속 강화로 BT 고객들은 지스케일러 노드 접속을 위한 장거리 트래픽 이동이 불필요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보다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BT 지스케일러 어슈어 매니지드 클라우드’로 명명된 이 새로운 서비스는 SSL 암호화 트래픽을 포함해서 모든 인터넷 트래픽을 검사하고 필터링한다. BT의 네트워크에 통합된 지스케일러의 액세스 포인트는 기관과 공공 인터넷 간의 트래픽에서 잠재적인 위협을 인지 및 차단하고 지적 자산을 보안하는 체크 포인트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인 만큼 하드웨어 및 유지보수의 필요성이 없으며 인터넷 정책과 리포팅은 중앙 단일 포털에서 관리된다. 이는 조직 내 사용자들에 대한 일관적인 보호와 정책 적용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스케일러의 CEO 제이 초드리(Jay Chaudhry)는 “BT는 BT만의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및 전문성으로 기업들이 비전을 실현하는 데 IT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데이터센터는 중대한 변화를 거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다. 이로써 전통적인 허브 앤 스포크 방식 네트워크나 보안 모델이 깨지고 있다.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수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네트워킹이 가능해야 하는데 BT와의 조인트 솔루션으로 이와 같은 혁신적인 변화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