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0 (금)
메가존클라우드, 금융보안원 ‘FSI Data Challenge 2022’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금융보안원 ‘FSI Data Challenge 2022’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29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금융보안원이 개최하는 ‘FSI Data Challenge 2022’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금융보안원이 매년 개최하는 ‘FSI Data Challenge 2022’는 국내 금융권 최대 규모의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로 올해 2번째를 맞이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 대학(원)생은 6월 30일까지 ‘FSI Data Challenge 2022’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7월부터 예선과 본선 심사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10월 중에 오프라인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인 만큼 대회는 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원활한 원격 분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클라우드 쉘과 테라폼을 활용했다. 대회 참가자는 9개 기관에서 제공한 분석용 데이터를 활용해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문제 해결 솔루션을 기획한다. 이후 원격 분석 환경 내에서 데이터를 분석해 획기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도출한 팀은 상금과 채용 혜택을 받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및 아시아 최대 클라우드 관리(MSP) 전문기업으로서 대회 진행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높은 수준의 보안 환경 조성, 원격 분석 환경 구축 등을 지원한다.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메가존클라우드는 MS 애저에서만 제공되는 Windows 10 Multi Session 가상 머신(ML)을 활용해 본선 진출자들이 동일한 환경에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애저 스토리지 익스플로러와 애저 CLI를 통해 대회 관리자와 참가자 모두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데이터 관리 환경을 조성하고, MS가 직접 관리하는 자격 증명인 Managed Identity 서비스를 이용해 사용자의 관리 포인트를 줄이고 데이터 액세스에 대한 보안을 향상시켰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이 최근 가속화되면서 금융 빅데이터 인재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금융보안원이 개최하는 FSI Data Challenge 2022에서 이종 산업 간 데이터 결합을 통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참가자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관련 서비스들을 제공하며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며 “향후 금융산업에 특화된 빅데이터 인재 발굴 및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