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30 (금)
몽고DB, '몽고DB 월드 2022'에서 새로운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 비전 발표
상태바
몽고DB, '몽고DB 월드 2022'에서 새로운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 비전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16 0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고DB(MongoDB)가 연례 컨퍼런스인 ‘몽고DB 월드 2022’에서 새롭고 획기적인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 비전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개발자가 단일 플랫폼에서 광범위한 사용 사례를 다루고 다양한 데이터 라이프사이클을 제공하며, 최신 아키텍처에 맞게 최적화하고 정교한 데이터 암호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 포함됐다.

데브 이티체리아(Dev Ittycheria) 몽고DB CEO는 “앞으로 개발될 수억 개의 애플리케이션은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더욱 정교한 자동화로 운영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 이러한 고도로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데이터 플랫폼을 필요로 한다”라며 “몽고DB의 비전은 현대적이며 유려한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하며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규모를 갖춘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몽고DB는 통합된 플랫폼에서 검색과 애널리틱스를 위한 운영 및 트랜잭션 사용 사례는 물론 데이터 작업을 위한 강력하고 고유한 접근 방식을 확장해왔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개발 팀이 일관된 경험을 누리고 최신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데이터 인프라의 복잡성을 줄여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몽고DB는 개발자가 보다 쉽게 인앱 분석을 구축하고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발표했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컬럼 인덱싱은 문서 구조를 변경하거나 데이터를 다른 시스템으로 옮기지 않고도 여러 일반 분석 쿼리를 빠르게 처리하도록 목적 기반(purpose-built) 인덱스를 만들고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팀이 분석 노드를 개별적으로 확장해 운영 및 분석 쿼리의 성능을 자체 조정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몽고DB는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 아틀라스(Atlas)에서 개발 팀이 더 나은 데이터 분석과 변환, 이동을 경험하는 한편, 지연을 야기하고 생산성을 낮추며 비용을 증가시키는 일괄 처리(batch process) 및 ETL(추출, 변환, 적재) 작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발표했다.

아틀라스 데이터레이크(Atlas Data Lake)는 고성능 분석 쿼리를 최적화하면서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경제성을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스토리지 기능을 탑재했다. 아틀라스 데이터레이크는 아틀라스 데이터베이스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재포맷하고, 파티션 인덱스를 만들고, 데이터를 파티션해 고성능 분석 쿼리를 최적화한다.

아틀라스의 새로운 데이터 페더레이션(Data Federation) 기능은 가상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해 다양한 소스에서 가져온 데이터로 작업할 수 있어, 하나 이상의 데이터 컬렉션과 몽고DB 클러스터, 스토리지 버킷에서 검색하고, 변환하며, 보기를 생성할 수 있다.

아틀라스 SQL 인터페이스는 데이터 분석가가 읽기 전용 인터페이스에서 문서 모델의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SQL 도구를 사용해 아틀라스 데이터를 쉽게 검색하고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조작과 스키마 정의, 데이터 플래트닝(flattening) 없이 SQL을 사용해 아틀라스 클러스터 및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전반에서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다.

실뱅 로이(Sylvain Roy) 아마데우스(Amadeus) 기술 플랫폼 및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클러스터 투 클러스터 싱크는 몽고DB 기반의 다양한 여행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점을 가져올 것이다“라며 “이 기능은 블루/그린(blue/green) 배포와 데이터 분산, 클라우드 이동을 지원하며, 항공사 고객을 위한 아마데우스의 우수한 지리적 가용성을 향상시키는 등 소프트웨어 라이프사이클의 다양한 측면을 크게 개선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몽고DB 월드 2022’에서 발표된 제품 및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몽고DB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