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30 06:25 (목)
KISIA,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성료
상태바
KISIA,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성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5.27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기업-구직자 간 연계 강화로 정보보호산업 성장 지원
KISIA,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KISIA,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동범, 이하 KIS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5월 26일(목)에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열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견인하고 정보보호산업 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2년동안 코로나19로 비대면 개최되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다시금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기업(관) 24곳과 구직자 600여명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ISIA 한국정보보호교육원 홍준호 부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었던 채용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다수의 정보보호기업들도 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미래 정보보호산업의 인재가 될 구직자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메타버스 기업 소개관은 취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박람회장 방문에 앞서 참여 기업의 구인 정보, 복지, 근로조건 등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구직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날 행사에는 라온시큐어, 라온화이트햇, 롯데정보통신, 모니터랩, 시큐아이, 시큐어원, 싸이버원, 씨에이에스, 안랩, 에스지에이솔루션즈, 에스피씨지, SK쉴더스, 엔시큐어, 엔큐리티, 엘에스웨어, 오픈베이스, 윈스, 지니언스, 지란지교데이터,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 총 24개 정보보호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기업별 1대1 맞춤 취업 상담 및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아울러 일자리 사전 매칭, 정보보호 희망멘토링관, 현장기업소개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예비 정보보호인력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어 취업을 앞둔 구직자와 정보보호산업에 관심있는 재학생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관)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이다”라며 “이번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를 발판삼아 정보보호산업 인재 확보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