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7 21:10 (일)
양정숙 의원, 오는 28일 ‘홈네트워크 해킹 방지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양정숙 의원, 오는 28일 ‘홈네트워크 해킹 방지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4.26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홈네트워크 해킹 사고 빈번하게 발생, 개인 사생활 무방비 유출
물리적 망 분리와 논리적 가상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견해차 좁혀야

양정숙 국회의원(비례 무소속)이 오는 28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홈네트워크 해킹 방지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윤후덕·양정숙 의원 등이 공동주최하고, 토론회 주관으로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사회가 참여한다.

홈네트워크 해킹 방지 토론회를 주최하는 양정숙 의원은 “지능형 홈네트워크에 대한 해킹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개인 사생활이 해킹에 의해 유출되면서 아파트 입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규정에 대한 문제점을 논의하고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물리적 망 분리 및 논리적 가상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있는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오늘 토론회를 통해 지능형 홈네트워크 해킹 방지에 대한 필요성과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구축 방안 등 홈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 그리고 국회가 함께 협력해야 한다”며 “토론회에서 논의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기록해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는 김형중 고려대 석좌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임종인 고려대 정보보호연구원 원장과 남우기 한국정보통신기술사회 전 회장이 홈네트워크 해킹 방지를 위한 정책 방안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이어 토론에는 조원진 KAIT 센터장과 배하진 한국지능형스마트건축물협회 부회장, 도철구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사업전략본부 본부장, 이성재 인터넷진흥원 단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