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35 (금)
SK쉴더스, 증권신고서 정정 제출...5월 중 상장 목표
상태바
SK쉴더스, 증권신고서 정정 제출...5월 중 상장 목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4.21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자 이해도 증진 목적으로 국내 및 동아시아 사업자로 일부 비교기업군 재구성

SK쉴더스(대표이사 박진효)가 21일 증권신고서를 정정 제출하고, 오는 5월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지난 3월 31일 이미 제출한 증권신고서 정정을 통해 투자위험 요소를 보다 명확하게 공지하고, 비교기업을 일부 변경하여 투자자 이해도를 증진시켰다.

기존 비교기업 5개사 ADT Inc, 에스원, 안랩, ALARM.COM, Qualys 중 ADT Inc., ALARM.COM, Qualys 대신 싸이버원과 대만 세콤을 비교기업군에 포함시키는 것으로 변경했다.

SK쉴더스는 SK인포섹이 ADT캡스를 흡수합병하여 출범한 법인으로 사이버보안(인포섹), 융합보안(SUMiTS), 물리보안(ADT캡스), 안전 및 케어(Safety&Care) 등 4대 핵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정정의 주된 이유는 SK쉴더스가 최근 급성장을 보이고 있는 핵심 사업 영역, 특히 각각 연평균 90.1% 와 68.2%의 성장률을 보인 융합보안과 안전 및 케어 사업 부문에서 유사 업무를 통합적으로 영위하는 동일한 회사가 없어, 적절한 비교기업을 찾기 어려운 한계에 따른 것이다. 이 경우에도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및 안전 및 케어 사업부문의 성장성과 물리보안 사업기반에 의한 우수한 현금 창출능력을 고려하여 희망공모가격밴드는 최초 신고서 제출시 수준으로 유지됐다.

특히, 연평균 16.4%의 높은 성장을 달성하고 있으며, 회사의 핵심사업 영역인 사이버보안 사업을 위주로 하여 비교기업을 재선정했다. 사이버보안의 중요성과 성장성을 반영하는 동시에 사회, 문화적 환경이 상이한 미국보다는 이 점에서 우리 나라와 유사한 동아시아 및 국내 회사 중심으로 비교기업군을 재구성하여 투자자의 이해를 보다 높이기 위한 목적에서 이번 정정이 진행됐다. 새롭게 비교기업으로 선정한 싸이버원은 사이버보안 업계의 강소기업으로 보안관제 및 보안 컨설팅 등 SK쉴더스의 사이버보안 사업범위와 유사한 특징이 있다.

물리보안에서도 국내 상장사인 에스원 및 무인보안, 시설관리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경제-사회적 환경과 사업적 특성을 고려해 대만 Secom(Taiwan Secom)을 비교 기업으로 최종 선정 반영하였다.

한편, SK쉴더스는 오는 5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며, 이어서 9일과 10일 일반투자자 대상의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상장예정시기는 5월 중하순이며, 공동 대표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 모간스탠리인터내셔날증권(Morgan Stanley), 크레디트 스위스 증권(Credit Suisse), 공동주관회사로 KB증권, 인수회사로는 SK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이 공모에 참여한다.

공모주식수는 총 27,102,084주로, 1주당 희망 공모가 범위는 31,000원에서 38,800원, 공모 예정 금액은 8,402억원에서 1조 516억원이다. 희망 공모가 기준 예상 시가총액은 최소 2조 8,005억원에서 최대 3조 5,052억원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