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45 (일)
이스트소프트, 쇼핑앱 ‘훅’ 업데이트 버전 출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쇼핑앱 ‘훅’ 업데이트 버전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08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정상원)는 쇼핑상품의 가격변동정보를 알려주는 쇼핑앱 ‘훅’의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훅’은 각종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는 수만 개 상품의 가격정보를 비교하여 어제의 최저가 대비 오늘 가격이 가장 저렴해진 상품을 사용자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해 주는 새로운 개념의 쇼핑앱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전 버전 출시 이후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편리한 쇼핑정보 탐색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개선이 이루어졌다.
 
먼저 ‘훅’에서 가격정보변동을 추적하는 등록상품의 개수를 ◇약 4배 이상 대폭 확대하여 다양한 상품가격정보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사용자가 관심상품을 설정하면 설정시점보다 가격이 떨어졌을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저가 가격변동 알림’ 기능도 추가되었다.
 
또한 ◇’관심 키워드 및 쇼핑몰 설정’ 기능도 적용되어 원피스, 스피커, 자전거 등 사용자가 구매를 고려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나 특정 쇼핑몰의 상품가격정보만을 피드형태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밖에도 최근 5주간 상품가격의 최저가 변동추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상품별 최저가변동 그래프’ 기능도 추가되어 최저가 쇼핑을 위한 구매시점 결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스트소프트 쇼핑사업부문 이근혁 부문장은 “기존의 가격비교 서비스들과는 달리 훅은 상품 최저가 검색은 물론 가격변동추이를 비교하고 알려주는 점에서 인터넷쇼핑족에게 차별화된 효용을 줄 수 있다”며, “훅을 사용하면 어제보다 가격이 80-90% 이상 할인된 상품을 발견할 수 있는 등 합리적인 소비를 도와주는 쇼핑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훅’에서는 패션, 뷰티, 식품, 여행 등 총 18개 카테고리의 상품 가격변동 정보를 비교하여 할인폭이 가장 큰 1위에서 100위까지의 상품정보를 매시간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