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20 (수)
마이크로소프트, ‘오토패치’ 기능 공급 계획...자동으로 최신 상태 유지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오토패치’ 기능 공급 계획...자동으로 최신 상태 유지
  • 페소아 기자
  • 승인 2022.04.12 12: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 마이크로소프트는 2022년 7월 윈도우 엔터프라이즈 E3의 일부로 오토패치(Autopatch)라는 기능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지난주 게시물에서 "이 서비스는 등록된 엔드포인트의 윈도우 및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추가 비용 없이 자동으로 최신 상태로 유지한다. 매월 두 번째 화요일은 '또 다른 화요일'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윈도우 오토패치는 지원되는 모든 버전의 윈도우 10, 11 및 365 for Enterprise에서 작동하도록 만들어졌다. 그러나 윈도우 서버 OS 및 윈도우 365 for Business는 지원되지 않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에 추가될 기능이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관련된 복잡성을 해결하고, 패치를 적시에 적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보안 격차를 해소하여 잠재적인 새로운 위협에 대응하는 문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4개의 배포 링에 걸쳐 업데이트를 적용하여 작동한다. 회사 네트워크의 작은 "테스트" 장치 세트로 시작하여 엔드포인트의 "첫 번째" 1%로 이동한 다음 9%-90% 분할된 나머지 머신을 포함하는 "빠른" 및 "광범위한" 링으로 이동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업데이트가 초기의 작은 장치 세트에 적용되고 평가된 다음 점점 더 큰 세트로 확장되며 각 진행 단계마다 평가 기간이 있다. 최종 목표는 등록된 장치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비즈니스 운영 중단을 최소화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이나 서비스 자체에서 오토패치 서비스를 일시 중지 할 수 있다. 해당되는 경우 롤백이 적용되거나 제공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