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05 (일)
고려대 융합보안대학원 컴퓨터보안 전공,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상태바
고려대 융합보안대학원 컴퓨터보안 전공,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4.07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융합보안대학원(일반대학원 컴퓨터학과 컴퓨터보안전공)이 2022학년도 후기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4월 4일부터 4월 18일 오후 5시까지다.

고려대 융합보안대학원은 스마트팩토리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이 진행 중인 산업분야의 보안역량을 강화할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개설됐다. 현재 국내 8개 대학이 융합보안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려대 내 모집 학과 정식 명칭은 일반대학원 컴퓨터학과 컴퓨터보안전공이다.

2020년부터 컴퓨터보안전공 신입생들은 정부지원을 통해 장학금, 해외 Industry 4.0 기업 탐방, 국내외 기업 인턴십 및 전문가 멘토링, 융합보안 전용 실습장 및 연구공간 제공 등의 특전을 지원받고 있다.

기업의 보안문제 저장소인 ‘Problem bank’를 활용해 학생들과 산업 현장의 문제 해결을 연구하는 인턴십은 고려대 융합보안대학원의 강점 중 하나이다. 2020~2021년에는 SKT, KT, 안랩, LS일렉트릭, 아우토크립트, 펜타시큐리티 등 11개 기업과 인턴십을 수행했으며, 학생들은 이를 통해 본인의 연구 분야가 산업 트렌드와 어떻게 이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보안전공에는 IEEE 저널과 IEEE S&P, Usenix Security 컨퍼런스 등 매해 탑 저널 및 탑 컨퍼런스 실적을 이어가는 10명의 우수 교수진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실마다 AI, SW보안, HW보안, 클라우드 보안, 블록체인 등 주력 분야가 다양하여 연구실 선택에 따라 원하는 분야 연구가 가능하다.

컴퓨터보안전공 졸업생은 기업·학계·정부 연구기관·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 졸업생은 “보안 분야는 어느 산업 분야에서도 필수적인 영역이기 때문에 비전이 높고, 고려대 융합보안대학원에서는 컴퓨터공학 지식을 포함하여 정책, 제도, 산업 트렌드까지 함께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상세요강은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및 컴퓨터보안 전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