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12:25 (일)
케이큐브온,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 서비스로 선정
상태바
케이큐브온,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 서비스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4.01 1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인원 업무 플랫폼, 케이큐브온(KCUBE ON)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와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공급 서비스에 연달아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는 중소기업이 화상회의, 재택근무(협업툴) 등 비대면 인프라를 갖출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400만 원 한도에서 비용의 70%를 정부가 수요기업에 지원하는 방식이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클라우드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기업당 최대 1550만 원을 지원한다.

케이큐브온은 비대면 서비스 분야 중 재택근무(협업툴) 부문 공급 서비스로 선정되어 이달 말부터 올인원 업무 플랫폼 ‘케이큐브온(KCUBE ON)’과 근태관리 서비스 ‘에잇아워(8HOUR)’를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과 2022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포털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큐브온’은 세대별, 조직별, 직무별 다양한 업무 스타일을 지원하는 비대면 올인원 업무 플랫폼이다. 업무포털 위에 전자결재, 근태관리, 문서관리, 지식관리, 업무관리, 업무매뉴얼 등 협업과 업무에 필요한 15개 앱이 내장돼 있어 필요한 앱을 선택해 맞춤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선택한 다양한 SaaS 서비스를 표준기술과 연동 서비스 기반으로 통합해 한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구글 워크스페이스’ 사용 고객은 지메일, 구글 캘린더, 구글 드라이브를 연동해 업무포털에서 쓸 수 있다. 업무포털 화면에서 지메일과 구글 캘린더 정보를 조회하고, 휴가정보를 구글 캘린더에 푸시(push)해 반영할 수도 있다. 전자결재 시 구글 드라이브의 파일을 업로드 할 수도 있다.

케이큐브온 통합인증센터를 통해 구글 워크스페이스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슬랙’, ‘줌(zoom)’, ‘네이버 웍스’ 등 필요한 서비스를 한 번의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에잇아워'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스마트 근무시간관리 서비스다. 근무 스케줄 관리, 외부 근무지 등록 등 다양한 기능으로 효율적인 근무시간 관리를 도와준다. 시차출퇴근제, 선택근무제 등을 지원하고, 재택근무 확인 기능을 제공해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제를 시행하는 회사에서도 간편하게 출퇴근 시간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케이큐브온 서비스 총괄 강미정 상무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은 비용 부담없이 비대면 디지털 업무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케이큐브온은 출근해서 퇴근할 때까지 업무에 필요한 최적화된 정보와 연결성을 지원하고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공간으로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