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 04:50 (토)
포티넷, NP7 및 CP9 SPU 기반 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 3000F’ 발표
상태바
포티넷, NP7 및 CP9 SPU 기반 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 3000F’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3.03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및 네트워킹의 통합 강화 통해 하이브리드 IT 전반에서의 안전한 디지털 가속화 지원
3001F
포티게이트 3001F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자사가 개발한 NP7 및 CP9 SPU(Security Processing Units) 기반의 최신 NGFW(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 3000F를 발표했다.

포티게이트 3000F은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이브리드 IT 아키텍처를 구축하는 기업들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다.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포티게이트 3000F는 동적 망 분리, 자동화 및 기본적으로 통합된 ZTNA 기능을 통해 보안 성능의 저하 없이 네트워킹과 보안을 원활히 통합하며,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보안 중심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또한, 포티게이트 3000F는 경쟁 제품 대비 연결성 부문에서 초당 최대 6배 빠른 보안 컴퓨팅 등급을 기록해 업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오늘날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면서, 동시에 중요 애플리케이션이 특정 컴플라이언스(규정 준수), 성능, 제어 및 전략적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하도록 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기업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약 55%를 차지하는 맞춤형으로 개발된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매우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대신,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시키기 위해서 데이터 센터, 캠퍼스, 연결 브랜치, 홈 오피스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IT 아키텍처를 구현하고 있으나 이로 인해 공격 표면이 확장되고 이를 노리는 사이버 보안 공격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포티게이트 3000F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데이터센터 및 하이브리드 IT 아키텍처를 보호한다.

◇확장성

포티게이트 3000F는 NP7 및 CP9를 포함하여 특수 목적을 위해 개발된 포티넷 SPU를 기반으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다. 포티넷 솔루션의 속도, 규모, 성능, 효율성 및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고, 공간효율성은 높이면서 전력 요구사항은 낮추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포티게이트 3000F는 경쟁사 제품 대비 동시 방화벽 세션 부문에서 무려 22배나 높은 보안 컴퓨팅 등급을 구현한다.

◇고급 네트워킹 기술 및 명시적 애플리케이션 제어

포티게이트 NGFW는 기본적으로 통합된 ZTNA 액세스 프록시를 제공한다. 아울러, 사용자가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규정 준수) 및 보안 제어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인증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 및 리소스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게이트의 NGFW는 네트워킹 및 보안을 원활하게 통합 및 가속화하며, 여러 인터넷 회선 공급 업체와의 피어링을 통한 WAN(Wide Area Network) 측면 및 다양한 서드파티 벤더와의 상호 LAN 연결을 지원하는 고급 라우팅 기능을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565,000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며 업계 선두에 있는 포티넷 솔루션은 네트워킹, 보안 및 AI/ML 기반 포티가드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에 통합했다. IT 팀은 내/외부 위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내부 확산과 랜섬웨어를 방어해 비즈니스 중단 사태 및 브랜드 손상 위험을 방지하도록 지원한다.

포티게이트는 유튜브, 비메오 및 데일리모션과 같은 업계 주요 서비스에 비디오 필터링과 같은 고급 콘텐츠 정책을 제공하는 차세대 방화벽(NGFW)이다. 최고의SSL 검사(TLS 1.3 포함) 성능을 지원하는 포티게이트NGFW는 암호화된 경로에 숨겨진 위협을 탐지하는 동시에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고, 자동화된 위협 보호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자동화 및 단순화

포티넷 패브릭 관리 센터는 470곳 이상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에 대한 지원을 포함해 보안 패브릭 전반에서 단일 창 관리,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에서의 워크플로우를 단순화시킨다. 개방형 API 접근 방식과 교차 환경 커넥터를 통해 기업들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일관된 보안 태세 및 실행을 보장하고 단순화할 수 있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하이브리드 컴퓨팅 시대가 보편화될 것이다. 포티넷 NP7 및 CP9 SPU(Security Processing Units) 기반의 포티게이트 3000F는 성능에 대한 기준을 한 차원 끌어 올렸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기존 네트워크 방화벽에 더 많은 네트워킹과 SD-WAN 중앙 허브, SSL 검사, ZTNA 프록시와 같은 사이버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추가로 통합했다는 점이다”라며 “포티넷이 방화벽 부문 가트너 핵심 기능(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보고서에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사용사례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이와 같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거듭한 결과다”라고 말했다.

한편 네트워크 방화벽에 관련된 보다 상세한 정보는 2021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네트워크 방화벽과 2022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네트워크 방화벽 보고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시큐 웨비나 개최(3월 8일 / 보안교육1시간 이수)

-주제: 클라우드 환경에서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 적용 방안 및 사례

-일시: 2022년 3월 8일(화) 오후 2시~3시

-발표자: 엔트러스트 DPS 부문 Sales Engineer 마건일 차장

-교육이수: 1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무료참가신청: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