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22:55 (목)
모니터랩, 110억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
상태바
모니터랩, 110억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3.03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SECaaS 사업(AIONCLOUD)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

클라우드 기반 SECaaS 전문기업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이 2일 110억 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DB산업은행을 비롯해 KDB캐피탈, 안랩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모니터랩이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우수하게 평가하며, 기업 공개까지 긴밀히 협력하여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2005년 설립된 모니터랩은 프록시 기술을 기반으로 웹방화벽과 시큐어웹게이트웨이 분야에서 국내 선두 업체로 입지를 다져왔다. SASE(보안 접근 서비스 엣지) 기반의 SECaaS(서비스형 보안)를 제공함으로써 사이버 보안 플랫폼 비즈니스의 혁신을 주도하며 2021년에는 전년 대비 15%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일본, 미국 법인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활발히 전개하는 등 국내외 사세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모니터랩은 SASE 플랫폼 기반의 SECaaS 서비스 라인업 확대와 글로벌 엣지 노드 확장, 보안과 CDN을 결합한 Secure CDN 서비스 등을 신규 런칭하여 글로벌 역량을 확대한다.

안랩과는 클라이언트 기술을 활용한 ZTNA 및 엣지 컴퓨팅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 협력으로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모니터랩의 높은 성장률과 기술력, 시장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모니터랩의 독자적인 기술 연구를 위한 과감한 투자로 클라우드 기반의 SECaaS 사업(AIONCLOUD)에 대한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어 큰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웨비나 개최(3월 8일 / 보안교육1시간 이수)

-주제: 클라우드 환경에서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 적용 방안 및 사례

-일시: 2022년 3월 8일(화) 오후 2시~3시

-발표자: 엔트러스트 DPS 부문 Sales Engineer 마건일 차장

-교육이수: 1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무료참가신청: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