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50 (금)
트라이나믹스, OLED 언더디스플레이 안면인증 솔루션 보안 인증 획득
상태바
트라이나믹스, OLED 언더디스플레이 안면인증 솔루션 보안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25 1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라이나믹스, OLED 언더디스플레이 안면인증 솔루션 보안 인증 획득

바스프의 자회사이자 3D 이미징 및 근적외선 센서 기술의 선두주자인 트라이나믹스(trinamiX)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아래에 보이지 않게 내장되는 하드웨어를 통해 높은 수준의 생체인증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안면인증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트라이나믹스 안면인증 솔루션은 최근 공인시험 기관들의 철저한 테스트를 거친 결과, 구글 안드로이드TM와 FIDO 얼라이언스가 설정한 최고 수준의 기준을 충족하며 OLED 언더디스플레이에 구현된 위조 방지(spoof-proof) 기술이 인증되었다.

트라이나믹스는 안면인증에 피부 인식이라는 새로운 차원을 더했다. 이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동시에, 카메라 앞의 대상이 실제 사람임을 판별하기 위해 다른 물질이 아닌 피부인지 여부를 감지할 수 있는 높은 신뢰도의 기술을 적용했다. 이는 이용자의 별도의 행위 없이도 생체반응(liveness)을 감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다.

이 혁신적 기술의 가치를 인지한 트라이나믹스는 이미 기반 기술인 빔 프로파일 분석(Beam Profile Analysis)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트라이나믹스 3D 이미징 총괄 스테판 메츠(Stefan Metz)는 “우리의 목표는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본인인증 단계를 통해 민감한 이용자 정보가 보호되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라며 “이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안면 생체인증의 엄청난 잠재력이다. 트라이나믹스는 기존의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기술이 가지던 보안 공백을 메꿀 수 있도록 차세대 기술을 구현할 방법을 발견했다“라고 말했다.

트라이나믹스는 자사 안면인증 기술의 높은 보안 수준을 증명하기 위해 공인시험 기관들을 통해 검사를 진행했다. 안면과 정확히 일치하는 3D 형태의 실리콘 마스크를 사용하는 등 수천 가지의 위조 시험을 여러 달에 걸쳐 수행한 결과, 구글 안드로이드 생체인증 보안 3등급(강함)인 위조허용률 0%의 위조 방지 기술 인증을 받았으며, FIDO 얼라이언스에서 C레벨의 높은 요구사항도 모두 충족했다.

이러한 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트라이나믹스 안면인증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 탑재 및 모바일결제 등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사용이 공식 승인되었다.

이로써 OLED 언더디스플레이 내장형 하드웨어를 활용한 트라이나믹스의 기술은 모든 생체인증 보안 시험을 통과하게 되었다.

스테판 메츠 총괄은 “우리의 목표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보다 자유롭게 설계하고, 디스플레이를 최대화한 매끈한 디자인을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라며 “우리의 인증 솔루션은 OLED 언더디스플레이에 내장되는 방식으로서 드디어 스마트폰에 노치가 필요 없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라이나믹스 안면인증 솔루션은 FIDO 얼라이언스 생체인증 부품 시험인증 프로그램과 안드로이드 생체인증 보안 시험을 통해 검증되었다. 두 시험 모두 최고 등급으로 통과했으며 하드웨어(카메라, 레이저 닷 프로젝터, 일루미네이터)는 OLED 언더디스플레이에 내장된다.


◇데일리시큐 웨비나 개최(3월 8일 / 보안교육1시간 이수)

-주제: 클라우드 환경에서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 적용 방안 및 사례

-일시: 2022년 3월 8일(화) 오후 2시~3시

-발표자: 엔트러스트 DPS 부문 Sales Engineer 마건일 차장

-교육이수: 1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무료참가신청: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