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30 (토)
에이아이댑스, ‘2022년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서’ T-4등급 획득
상태바
에이아이댑스, ‘2022년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서’ T-4등급 획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2.23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에이아이댑스
사진제공= 에이아이댑스

인공지능(AI) 분산 클라우드 전문 기업 ㈜에이아이댑스(대표 허태인)는 최근 국가공인 기술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에서 실시한 기술신용평가(TCB)에서 상위 등급인 ‘T-4’ 등급을 획득해 우수 기술력 기업으로 공식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가액,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평가해 기업의 기술력, 시장성 및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등급을 받은 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서이다. T-1부터 T-10까지 10등급으로 체계가 나뉘어 있으며, 등급에 따라 최상위 기술력(T-1, T-2), 상위 기술력(T-3, T-4), 보통 기술력(T-5, T-6) 등으로 구분된다. 공신력 있는 기술신용평가기관에서 서류 전형과 현장심사, 전문 심사인과 고도화된 기술평가 인프라를 바탕으로 선별하고 있다.

에이아이댑스는 기술 분야에서 ‘시스템 관리 및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로 우수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T-4’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에 획득한 T-4 등급은 기술력 수준 상위 약 35%에 해당하며, 코스닥 상장기업, 유망 중소기업에 준하는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게 T-4 등급을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에이아이댑스가 우수한 기술사업 역량과 기술 경쟁력 및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이에 앞서 에이아이댑스는 기술혁신성 및 사업 성장성을 인정받아 혁신성장유형으로서의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AI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기업의 가치와 능력을 증명해 보인 바 있다.

에이아이댑스 관계자는 “이번 우수(T-4) 기술등급 평가를 받음으로써, 우수한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대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 분산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개발과 품질 향상에 더욱 매진하여 고객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