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05 (금)
CONCERT, 2022년 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보고서 발표
상태바
CONCERT, 2022년 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보고서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15 2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올해 초점은 랜섬웨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CONCERT, 회장 원유재)가 소속 정회원사들의 2022년 사업계획과 보안담당자의 고민을 바탕으로 한 해의 정보보호 이슈를 정리한 ‘2022년 기업 정보보호 이슈전망-CONCERT FORECAST 2022' 보고서를 발표했다.

CONCERT FORECAST 보고서는 CONCERT 정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해의 사업계획과 고민을 조사, 분석한 연례 보고서로 지난 2007년도부터 매년 초 발표해왔다.

CONCERT 정회원사는 정보보호 전담팀을 운영하고 업계 평균 이상의 정보보호 투자와 정보보호 수준을 갖춘 기업들로 구성, 본 보고서를 통해 기업 정보보호의 큰 흐름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금년 조사에서는 ◇Ransomware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등이 주요 사업계획으로 나타났으며, ◇제로 트러스트 ◇클라우드/원격·재택 근무 환경 등이 보안담당자가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고민거리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CONCERT 정회원사 정보보호 업무 만족도를 조사한 설문 결과를 추가하여 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들의 허심탄회한 심정과 현 실태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CONCERT 심상현 사무국장은 “정보보호 사용자 기업들의 관점을 살리되, 그 안에 매몰되지 않고 전체를 조망하는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제공하려 노력한 보고서이다”라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정보보호 서비스-솔루션 공급업체들에도 기업의 고민이 전달되어 시장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서비스-솔루션 개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CONCER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CONCERT에서는 이번 보고서를 바탕으로 FORECAST 2022-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컨퍼런스를 오는 3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2022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2년 02월 22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250여 명(학생/프리랜서/보안과 관련 없는 자는 참석 제한)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방역: 좌석간 거리두기, 손소독, 체온체크 등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