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30 (토)
KISA, 김정일 사망 관련 비상대응체계 유지
상태바
KISA, 김정일 사망 관련 비상대응체계 유지
  • 길민권
  • 승인 2011.12.20 1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과 신속 대응 및 정보 공유 위한 비상연락망 유지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는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사망소식과 관련하여, 대 내·외적 관심 증대를 악용하여 사회적 혼란을 일으키고자 하는 사이버 공격이 우려됨에 따라 비상대응체계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이버 위기 “주의” 경보가 19일 14:00에 발령됨에 따라, KISA는 홈페이지에 경보발령을 공지하고, 3.4, 7.7DDoS 등 북한발 사이버 공격의 대상이 된 바 있는 국내 주요 40여개 사이트에 대해서 접속현황을 24시간 집중 모니터링 하고 있다. 또한, 악성코드 유포 및 홈페이지 변조, DNS 등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다.
 
KISA는 ISP(인터넷서비스사업자)에 상황전파문을 발송하여 김정일 사망관련 비상근무체계운영 요청하는 등 주요 유관기관과 신속 대응 및 정보 공유를 위한 비상연락망을 유지하여 긴급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KISA는 인터넷 사용 시 각종 프로그램의 보안패치를 업데이트하고 백신을 통해 개인 PC를 스스로 검사하는 한편, 김정일 사망과 관련된 의심스러운 내용의 메일을 열어보거나 프로그램 설치, 웹페이지 접속을 자제해줄 것을 이용자에게 당부했다.  
 
해킹 및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되거나, 개인정보 유출 등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언제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18로 전화하면 정보보호 전문가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