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20 (금)
쌍용정보통신, 한국교육학술정보원 ‘4세대 지능형 나이스’ 2차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쌍용정보통신, 한국교육학술정보원 ‘4세대 지능형 나이스’ 2차 공급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05 1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정보통신(대표 박진국)이 클라우드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쌍용정보통신은 KERIS와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응용SW 개발 2단계) 1차년도에 이어 2차년도까지 계약을 완료했다고 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 사업 규모는 687억 원이며, 그 중 쌍용정보통신의 계약금액은 총 329억 원이다.

쌍용정보통신은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 사업에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지원, 지능형 멀티클라우드기반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쌍용정보통신이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디지털 정부혁신 사업에 기여할 예정이다.

4세대 나이스는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신 IT기술을 활용한다. 2만여 개의 전국의 유·초·중등학교와 교육행정기관(교육부, 시도교육청 17개, 교육지원청 176개), 재외한국학교, 대학·전문대학(400여개)의 새로운 교육정책 지원 및 지속가능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한다.

쌍용정보통신 관계자는 “당사의 클라우드 구축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사업을 이어가게 됐다”라며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나서 명실상부한 클라우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정보통신은 지난 11월 아이티센 그룹 계열사인 콤텍시스템의 종속회사로 편입이 완료됐다. 쌍용정보통신은 이번 편입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사업을 강화하며 콤텍시스템이 확보한 고객 채널을 통해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신규고객 발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