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45 (금)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ICS 보안 건강검진 서비스’ 출시
상태바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ICS 보안 건강검진 서비스’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16 01: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가 미션 크리티컬한 ICS(산업제어 시스템)에 대한 사이버 보안 평가 방법인 맨디언트 ICS 보안 건강검진 서비스의 출시를 발표했다.
 
파이어아이는 맨디언트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무중단으로 운영돼야 하는 주요 기반 시설 시스템인 ICS에 대한 보안 평가를 시스템에 대한 운영 중단이나 방해없이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발표한 맨디언트 서비스는 기존의 제어 시스템을 변경시킬 필요가 없으며 정상적인 운영에 방해가 되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발생시키지 않아 시스템 운영 상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다. 기업들은 맨디언트 서비스를 이용해 네트워크 아키텍쳐 및 데이터플로우를 구현하고 정보국 수준의 인텔리전스를 이용해 잠재적인 공격을 시뮬레이션하며 통제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궁극적으로 ICS 환경에서 직면한 독특한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댄 스칼리(Dan Scali) 파이어아이 ICS 보안 컨설팅 담당 매니저는 “위협 그룹의 공격 패턴은 기존에 IP(지식재산권) 탈취, 사이버범죄, 스파이 행위, 랜섬웨어 등의 공격에서 비즈니스 방해 공격 그리고 파괴형 악성코드로 점차 확장되고 있다. 이제 ICS에 대한 사이버 보안 위협은 보다 구체화되고 있다”며, “맨디언트의 ICS 보안 건강검진 서비스는 ICS 인프라를 운영하는 모든 조직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파이어아이 플랫폼 사업의 일환인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ICS 타깃 공격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통해 공격 관련 주요 정보를 얻고 전략적으로 리스크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만 아니라 기업들의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한편, 파이어아이는 오는 4월 14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룸에서 사이버 디펜스 라이브 서울(Cyber Defense Live Seoul)을 개최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