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20 (토)
지란지교시큐리티 투자사 블록체인 지갑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트, 55억 원 추가 투자 유치 성공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투자사 블록체인 지갑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트, 55억 원 추가 투자 유치 성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29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아이오트러스트 투자 통해 블록체인-가상자산 분야 시장 확대 및 사업 다각화 추진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자사가 투자한 블록체인 지갑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트(대표 백상수)가 최근 55억 원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오트러스트는 최근 L&S벤처캐피탈, 산은캐피탈, 케이런벤처스, SL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5개 투자사로부터 총 55억 원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하며 기술력과 향후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아이오트러스트에 총 2회에 걸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2017년 1차 투자 이후 지난 8월 10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진행, 현재 아이오트러스트 지분의 8.9%를 보유하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블록체인 시장의 성장성을 앞서 예측하고 아이오트러스트가 설립된 2017년 전략적 투자와 함께 공동 연구 개발에 협력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공동 개발한 아이오트러스트의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디센트(D’CENT)’는 출시 이후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지갑에서 디파이(de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월간 사용자수 20만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향후에도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아이오트러스트 투자를 통해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분야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전문 영역인 보안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융합 기술 개발로 시장을 창출하고, 상대적으로 노하우가 부족한 가상자산 분야에서는 해당 역량을 갖춘 아이오트러스트에 투자, 협력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이사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면서 암호화폐 생태계 전반에 걸친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아이오트러스트와 더욱 긴밀한 협업 체계를 마련하고,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적 방안들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