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7 05:25 (목)
LG CNS, 협력사의 인재 확보 위해 ‘LG CNS 협력사 온라인 채용관’ 구축
상태바
LG CNS, 협력사의 인재 확보 위해 ‘LG CNS 협력사 온라인 채용관’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27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 협력사 채용 예정자에게 IT 신기술 및 프로그래밍 교육 무상 제공
LG CNS 직원들이 'LG CNS 협력사 온라인 채용관'과 전문 개발자 양성 ‘U-Camp’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 직원들이 'LG CNS 협력사 온라인 채용관'과 전문 개발자 양성 ‘U-Camp’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가 최근 구인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인재 확보를 위해 ‘LG CNS 협력사 온라인 채용관(이하 협력사채용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10주간의 전문 개발자 양성 교육 ‘U-Camp’도 무상으로 실시한다.

LG CNS는 IT 인재 품귀 현상 속에서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들을 지원하고, 구직자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협력사 채용관을 마련했다. 협력사 채용관은 구인·구직 플랫폼 잡코리아에서 상시 운영된다.

협력사 채용관에는 LG CNS의 37개 협력사가 참여한다. 애버커스, 메인정보시스템, 낙스넷 등 주요 강소기업에서 신입·경력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LG CNS는 잡코리아 메인 화면에 협력사 채용관 배너를 설치해 구직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구직자들은 협력사 채용관에서 채용 정보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필승 전략법 등 취업팁을 확인할 수 있다.

LG CNS는 전략 협력사에 AI,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IT 신기술 및 프로그래밍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2006년부터 전략 협력사 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10주간의 전문 개발자 양성 과정인 ‘U-Camp’를 운영하고 있다. U-Camp를 수료하면, 즉시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는 전문 개발자로 단기간 내 성장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약 1천 명의 협력사 신입사원들이 교육 혜택을 받았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LG CNS는 지난 9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LG CNS는 채용 지원 및 인재 양성 외에도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하도급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월마다 지급하는 대금의 경우 청구 받은 다음날 즉시 지급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흐름에 기여하고 있다. 총 400억 원의 재원을 조성해 사업 운영 자금 등 도움이 필요한 협력사에 저금리로 자금을 대출해줘, 협력사가 재무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는 협력사의 방역 활동을 돕고자 160여 개 협력사에 총 17만여 개 마스크를 지급하는 등 협력사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LG CNS 구매담당 라민호 상무는 “협력사의 성장이 곧 LG CNS의 성장이다”라며 “협력사와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협력사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