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05 (금)
이스트소프트, ‘내부자 문서 유출 및 랜섬웨어 방지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내부자 문서 유출 및 랜섬웨어 방지 전략’ 세미나 개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11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지난 10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문서 중앙화를 통한 ‘내부자 문서 유출 및 랜섬웨어 방지 전략’을 소개하는 고객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스트소프트와 협력사 한국HPE(한국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및 아이티어(대표 조영래)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각 사의 폭넓은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내부자에 의한 문서 유출 사고 사례를 소개하는 한편, 자사의 문서중앙화 보안 솔루션 시큐어디스크의 차기 버전으로 보안기능이 향상된 ‘시큐어디스크 8.0(SecureDisk 8.0)’을 공개하였다. 또한 최근 세계적으로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보안 위협인 ‘랜섬웨어’ 공격을 무력화하는 핵심 기술도 소개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세미나에서 업무 커뮤니케이션의 효율과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협업 도구로 관심을 받고 있는 자사의 기업용 SNS ‘팀업(TeamUp)’도 소개하였다.
 
팀업 제품 개발을 총괄한 이스트소프트 조성민 이사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업무가 보편화되며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카카오톡과 같은 개인 SNS를 업무에 사용하며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분산되고 사생활까지 영향을 받는 역효과도 나타나고 있다”며, “팀업은 기존 업무 시스템의 변경을 최소화하면서 적은 비용으로도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는 기업 전용 SNS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윤태덕 상무는 “랜섬웨어는 이미 가트너, 시만텍, 인텔시큐리티 등에서 발표했듯이 2016년 기업의 가장 큰 위협 요소로 등장했다”며, "특히 작년부터 등장한 한글화된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기업에서는 엔드포인트 보안과 문서중앙화 개념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