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20:56 (목)
KT-한국가스기술공사, 공동 안전관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T-한국가스기술공사, 공동 안전관리 업무협약 체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11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와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는 KT 광화문빌딩 West에서 지하관로 등 공동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중장비 굴착작업으로 인한 통신 케이블 파손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작은 광케이블 하나에도 수십만 가입자가 수용되어 있어 파손될 경우 인근지역 유무선 통신 서비스가 모두 중단되는 피해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보다 빠르게 외부 공사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여 통신관과 가스 주배관 병행구간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고객들에게 보다 더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과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거라 전망했다.
 
KT 네트워크부문 오성목 부사장은 “KT는 한국가스기술공사와 긴밀히 협력하여 국가 주요시설에 대한 안전 확보와 함께 향후 양사간 사업협력에 있어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고객인식 1등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이석순 사장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KT의 협업이 국민안전 기여를 위한 민관교류 확대에 물꼬를 트고 큰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KT와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정기적인 상호 기술교류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 마련하고, 양사의 안전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