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5 (금)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설립 10주년 기념식 성황리 종료
상태바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설립 10주년 기념식 성황리 종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2.13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9일 15~16시까지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설립 기념식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더 큰 미래로 열린공제회’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수상자 등 99명을 초청해 강선경 이사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보건복지부장관 격려사, 공제사업 유공자 표창, 공제회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하 공제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의거하여 2011년 12월 9일 설립등기 했으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들의 처우 개선과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공제회는 출범 이후 2021년 현재까지 장기저축급여, 정부지원 단체상해공제, 복지시설 종합안전배상공제 등 총 15개의 공제상품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복지급여금, 회원직영콘도 등 총 8개의 회원복지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회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와 공제회에서는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공제회 설립과 발전에 기여하였고, 앞으로도 공제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공제회 10주년은 우리나라 사회복지 현장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회복지실천가들의 처우가 개선되고, 안전하기를 바라는 모두의 마음이 모인 귀중한 결실이다”라며 “모든 분들을 초청해 서로 축하해주고, 격려해주며, 기쁨을 나누는 자리로 꾸미고 싶었지만, 방역체계를 준수하기 위해 필수 인원만 초청한 것에 양해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념식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백신 2차 접종 여부를 사전에 확인했으며,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초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