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6 10:45 (수)
‘이데아텍’ 차세대 인증 솔루션 i-ONE PASS, 한중혁신대회 우수상 수상...중국 진출 발판 마련
상태바
‘이데아텍’ 차세대 인증 솔루션 i-ONE PASS, 한중혁신대회 우수상 수상...중국 진출 발판 마련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03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데아텍은 이번 2021년도 한중혁신대회에서 최종 본선 진출해 우수상을 입상하게 되었으며 중국 사업 확장할 수 있는 첫걸음을 시작하게 되었다.

산동성 과학기술청과 웨이하이시 정부에서 주관한 2021년도 제4회 한중 혁신대회에서 이데아텍이 차세대 인증 솔루션 <i-ONE PASS>로 우수상을 수상 및 인큐베이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11월 22일 안산 호텔 스퀘어에서 이루어졌으며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그리고 중국 산동성 과학기술청 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을 입상한 이데아텍의 <i-ONE PASS>는 차세대 인증 솔루션으로 FIDO 얼라이언스에서 권고하는 최신 규격인 FIDO UAF 1.1을 준수하고 생체(지문, 안면), mOTP, PIN, 패턴 등 사용자의 편의에 적합한 다양한 인증수단을 하나의 통합 인증 앱으로 구현한다.

이데아텍은 자체 R&D 아키텍처와 글로벌 스텐다드를 기반으로 FIDO 1.1을 개발한 국내 최초 개발사이며 <i-ONE PASS>로 3건의 특허를 등록하고 해당 제품의 GS인증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올려 작년 2020년도 조달 인증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과 고객사 실적 기반으로 대기업과 이커머스, 금융 등 각 분야의 기업들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정수 이데아텍 대표는 “<i-ONE PASS> 간편인증은 글로벌 표준으로 개발되어 있어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자체 R&D로 중국 시장 보안 규격에 따른 커스터마이징도 준비되어 있어 시장 확장 준비가 잘 되어 있으므로 국내 우수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써 해외 시장에 더 많은 활약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