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35 (토)
엔에스에이치씨-디에스랩컴퍼니, 사업협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엔에스에이치씨-디에스랩컴퍼니, 사업협력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15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웹 분석을 활용한 해양 및 선박에 대한 사이버 보안 기술 협약
NSHC와 디에스랩컴퍼니가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이미지 제공-NSHC)
NSHC와 디에스랩컴퍼니가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이미지 제공-NSHC)

엔에스에이치씨(대표 허영일, NSHC)와 해양 및 선박 사이버보안 강소기업인 디에스랩컴퍼니(대표 조용현, DSLAB COMPANY)가 사업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기술을 제휴해 공동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구축하는데 협력하는 것이 골자다. NSHC가 그동안 축적해온 수백억 개의 다크웹 데이터를 통해 해양, 선박에 대한 사이버 위협등을 특화하여 분석하여 양사에 필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다.

디에스랩컴퍼니 조용현 대표이사는 “지상에서 운행되는 스마트 카, 자율주행자동차에 사이버보안이 필요하듯이 바다를 운항하는 선박도 점차 디지털화 되면서 사이버보안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NSHC와의 협력을 통해 특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시장선도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다크웹을 통해 산업보안이 요구되는 핵심기술과 기업 기밀정보가 유통되고 있고, 피해 기업을 협박하는 통로로 사용되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다크웹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NSHC의 보안기술과 다크웹 데이터가 디에스랩컴퍼니의 해양 및 선박 사이버보안 기술, 디지털포렌식 기술과 융합하여 새로운 사이버 테러 대응 체계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FICCA2021] 아시아 금융&산업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2021에 보안담당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최: RALFKAIROS(랄프캐로스)

-공동주최: 데일리시큐

-날짜: 2021년 11월 26일(금) 온라인(무료참관)

-참석대상: 국내 및 해외 공공, 기업, 금융기관 CISO, 정보보안실무자

-강사: 국내•외 최고 사이버보안전문가 초청강연(통역지원)

-무료참관등록: 클릭

▶지금 사전등록하세요!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