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55 (월)
아이팩토리(IPACTORY) ‘IPEDIT’ 하반기 정식 론칭
상태바
아이팩토리(IPACTORY) ‘IPEDIT’ 하반기 정식 론칭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0.27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주식회사 아이팩토리
사진제공= 주식회사 아이팩토리

아이팩토리(IPACTORY, 대표 유장현)가 특허 명세서의 작성, 번역 플랫폼인 ‘IPEDIT’을 하반기 중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27일 전했다.

아이팩토리는 1만 시간 이상의 실무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자체 R&D를 통해 구축한 AI 모델을 바탕으로 지식재산 주요 5개국(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특허법인이나 특허사무소 및 번역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허 명세서 작성-번역 지원 플랫폼인 ‘IPEDIT’을 개발하게 됐다.

업체 측에 따르면 ‘IPEDIT’은 웹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되어 편리한 접근성을 갖고 있고, 특허문서 작업에 최적화된 UI/UX를 제공한다.

여기에 구성요소 자동완성 기능을 갖춘 에디터를 통해 특허 명세서 작성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반복 작업 및 오타와 같은 휴먼 에러를 최소화할 수 있고, 전 세계 베타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특허법상 기재불비 오류를 실시간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연어 처리(NPL) 및 자연어 생성(NLG)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AI 어시스턴트 기능은 명세서 작성-번역 시 참조할 수 있는 실제 특허 명세서의 문장을 작성자에게 제시해 줌으로써, 고품질의 명세서 작성이 가능하게 지원할 수 있다. 

아이팩토리의 유장현 대표는 “변리사로서 실무를 직접 수행하며 얻은 인사이트와 프로그래머로서 시스템을 개발한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을 한 만큼 생산성 향상, 퀄리티 향상, 데이터 보안이라는 IP 리걸 테크(Legal Tech) 분야의 특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플랫폼 제공자로서 IP 시장의 파괴적인 게임 체인저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