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7 20:50 (일)
지엘플러스, 2021년 우수벤처기업 선정
상태바
지엘플러스, 2021년 우수벤처기업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0.25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미생물음식물 처리기 제조사 ㈜지엘플러스가 ‘2021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1 우수벤처기업’은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주체인 벤처기업이 성과를 공유하고 선정 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고자 벤처기업협회에서 진행한다.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3년간의 경영성과를 토대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거나 기술력,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곳을 발굴해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되며 선정 부문은 7개로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연구개발, 스타트업, ESG 경영, 지역우수 벤처 부문이 있다.

㈜지엘플러스는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혁신기술과 우수한 경영능력으로 성과를 달성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2021년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됐다.

㈜지엘플러스는 제로 웨이스트를 넘어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을 철학으로 하며, 에코페이백 제도 도입 등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에코페이백 제도는 단순히 음식물 처리기 판매뿐 아니라 지엘음식물처리기에서 발생한 부산물(퇴비)을 에코봉투에 담아 보내주면 지엘에코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주며, 포인트는 친환경 농작물을 구매할 수 있는 에코페이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지엘플러스 김완재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작물 재배 농장을 전국적으로 늘려갈 계획에 있다"며 "지속 가능한 제품을 꾸준히 생산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