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7 21:15 (일)
블루코트, 통합 보안 기능 제공 ‘클라우드 제너레이션 제품군’ 출시
상태바
블루코트, 통합 보안 기능 제공 ‘클라우드 제너레이션 제품군’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6.02.24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체계 구축 가능한 통합 보안 플랫폼 도입 필요성 강조
블루코트코리아(대표 김기태)가 24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에서부터 위협 탐지, 운영에 이르기까지 통합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클라우드 제너레이션 제품군’을 출시하고, 기업 고객 및 공공, 금융 서비스 분야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블루코트 아태지역 제품 총괄 이사인 안드레아스 슈미드(Andreas Schmid. 사진)는 “IT 인프라 운영 환경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확대를 비롯하여 통제가 쉽지 않은 보안 위협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제는 전체 IT인프라 보호를 위해 기존의 단편적인 포인트 보안 솔루션들이 아닌 유기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체계 구축이 가능한 통합 보안 플랫폼 도입이 필요하다”라고 말하고 “블루코트는 아태 지역 고객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IT 인프라를 보다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맞춤 솔루션 공급과 함께,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강화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코트코리아는 지난해 8월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솔루션 전문 기업인 ‘퍼스펙시스(Perspecsys)’와 11월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인 ‘엘라스티카(Elastica,Inc.,)’를 인수한 이후, 엘라스티카의 클라우드SOC(CloudSOCTM)와 퍼스펙시스의 암호화 및 토큰화 제품을 블루코트의 클라우드 제너레이션 게이트웨이에 통합시켜 클라우드 보안 성능을 강화한 ‘클라우드 제너레이션 제품군’를 발표한 바 있다.

 
‘클라우드 제너레이션(Cloud Generation)’은 온프레미스는 물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가시성과 제어, 데이터 보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제너레이션 제품군은 지능적인 웹 및 클라우드 보안 환경 구축, 신속한 사고 대응 및 네트워크 포렌식 지원, 네트워크 성능 및 최적화, 클라우드 접근 보안 중개(이하 CASB), 지능형위협보호(이하ATP), 통합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암호화 트래픽 관리(SSL)와 웹/클라우드 보안 솔루션들을 하나로 통합했다.
 
마이클 페이(Mike Fey) 블루코트 사장 겸 COO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보안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요구하고 있다”라며 “이 같은 클라우드 시대에 조직들이 보안 환경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에 보호, 제어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확장이 용이한 유연한 솔루션을 보유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클라우드 보안 업체들은 사용자가 여러 가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방어 환경의 복잡성, 지연, 모호성 등을 책임질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의 해결을 위해 블루코트 보안 플랫폼 및 자사의 클라우드 제너레이션(Cloud Generation)은 고객의 요구에 맞출 수 있는 차별화된 보안 및 높은 수준의 클라우드 환경 통합 운영을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블루코트코리아는 2016년 국내 고객 확보 및 지원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보안 전문 파트너사들을 적극 영입하고 이들 파트너사들과 함께 블루코트의 전문 세일즈 인력들이 고객 지원에 직접 나서고 있다.
 
블루코트 코리아 김기태 대표는 “블루코트는 자사 솔루션의 확고한 차별성과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전체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블루코트 코리아는 국내 금융 서비스 및 통신 서비스 제공 기업, 교육 기관, 의료 서비스 분야 고객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지사 인력의 확충은 물론, 채널 정책 재정비, 지속적인 고객 대상 제품 프로모션 및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서비스 지원 강화에 나서 매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