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35 (토)
후이즈, ‘한글 도메인 1+1 이벤트’ 진행···한글날 기념해 오픈
상태바
후이즈, ‘한글 도메인 1+1 이벤트’ 진행···한글날 기념해 오픈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0.08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이즈(대표 이신종)가 ‘한글 도메인 1+1 이벤트’를 이달 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575번째 한글날을 기념해 오픈한 이번 ‘한글 도메인 1+1 이벤트’는 한글.kr, 한글.한국, 한글.com 등의 한글 도메인을 등록하는 고객들에게 한글 도메인 1개당 무료 등록권 1매를 제공하는 행사다.

제공되는 무료 등록권으로는 한글 혹은 영문 등 다양한 도메인을 1년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기업 측의 설명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경우 도메인 언어가 달라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는데 한글 도메인을 이용하면 인터넷 주소 입력창에 영어가 아닌 한글을 입력해도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이는 영문 도메인과 동일한 국제 표준에 따라 전 세계 웹 브라우저에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며 이렇듯 한글 도메인은 편의성과 함께 우리말인 한글을 통해 인터넷 취약계층의 접근성 또한 용이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후이즈 도메인사업부장 정지훈 이사는 “한글 도메인의 도입 초기에는 일부 구 버전 웹 브라우저의 미지원으로 시장에 안착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고 전하며 “현재는 PC 및 모바일 환경 등 웹 브라우저에서 한글 도메인을 지원하고 있어 영문 도메인과 동일한 수준의 안정적인 웹사이트 접속이 가능하니 더욱 많은 웹사이트들이 기억하기 쉽고 입력하기 편한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여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