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30 (토)
물건 관리 서비스 ‘겟아이즈’, 이미지 인식 기반 제품 등록 기능 추가
상태바
물건 관리 서비스 ‘겟아이즈’, 이미지 인식 기반 제품 등록 기능 추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9.15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주)리드워크
사진제공= (주)리드워크

(주)리드워크(대표 이재문)가 운영 중인 제품 자산 관리 서비스 ‘겟아이즈(Get eyes)’에 이미지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을 바로 등록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겟아이즈’는 정확하고 올바른 제품 사용법을 안내하고, 실물 자산인 보유 제품을 잘 관리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케어 서비스다.

사용자의 경우, 지금처럼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형태가 늘어나고 있지만, 다양한 제품을 구매한 이력이나 상세 설명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리드워크는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겟아이즈’ 서비스에 제품 이미지만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리스트를 생성해 주는 기능을 추가,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현재 ‘겟아이즈’는 제품 이미지 등록 후 자동 리스트 생성 기능 외에도 보증 기간 및 유통기한 자동 알림, 카테고리별 제품 관리, 증강현실(AR) 카메라를 활용한 상세 버튼 기능 확인, 리콜 정보 매칭, 리워드를 위한 포인트 충전 타운, 친환경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포인트 교환소 기능 등 제품 자산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이와 더불어 ‘겟아이즈’는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운영 체제에 최적화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드워크 이재문 대표는 “우리 일상에서는 어떤 제품을 구매했는지 기억하지 못해서 동일 물건을 또 사거나, 가진 제품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며 “감가상각되는 개인의 물건이 제대로 관리되고, 제품 설명서가 낭비되지 않으면서 가장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드워크는 ‘겟아이즈’의 이번 신규 기능 출시 기념으로 9월 말까지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위부터 3위를 기록한 이용자에게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30만 원 상당의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