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55 (토)
유니온커뮤니티, 한국건설안전박람회 참가
상태바
유니온커뮤니티, 한국건설안전박람회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13 1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근로자 공제회 인증받은 지문인식 시스템 주력으로 선보여
건설근로자 공제회 전자카드 지문인식 단말기 UBio-X Slim Ver1.0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가 킨덱스에서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는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메인으로 건설근로자공제회 전자카드제 지문인식 시스템 유바이오-엑스 슬림(UBio-X Slim Ver1.0)을 선보일 예정이다. 건설 근로자가 현장에 출퇴근시 사전에 발급받은 하나로 전자카드 또는 등록한 지문을 통해 인증을 하면 출퇴근 내역을 기록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주가 근무 일수를 신고하고 공제부금을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위조지문 방지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대리인증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바이오-엑스 슬림은 이동형, 벽부형, 부스형, 턴게이트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단말기는 건설 근로자의 동선을 감안해서 건설현장 내 다양한 위치에 설치할 수 있다.

비접촉식 체온측정 티에이치엠-910에프(THM-910F)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승인을 획득한 제품으로 측정 거리는 30cm, 오차 범위가 ±0.3℃로 이내로 정확한 체온측정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유니온커뮤니티의 얼굴인식 단말기 유바이오-엑스 페이스와 연동되어 관리자의 별도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비대면 방식에 의해 얼굴인식 및 체온측정까지 자동으로 진행되며, 출입자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혹은 마스크를 코나 턱 등에 걸쳐 부적절하게 착용한 경우를 인식해 경고 메세지 알림 및 출입을 제한할 수 있어 지속 확산되고 있는 감염병 예방 및 차단에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모든 출입자의 체온측정 기록 및 출입관리 기록은 동사의 출입통제 소프트웨어인 UBio Alpeta 서버에 자동 저장되어 사후 이력관리 및 감염원 추적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생체 인증형 음주측정 시스템’은 얼굴 및 지문 등 생체 정보로 본인 인증을 한 뒤 음주 측정을 진행한다. 측정 과정을 CCTV로 촬영한다는 점에서 대리 측정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음주 측정 결과는 연동된 근태관리솔루션을 통해 관리자 서버로 실시간 전송되어 관리자가 근무자의 음주 여부를 판단하고 이를 통해 근태를 관리 하는 데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국내 건설 현장을 포함하여 운송업체 등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기회로 생체인식 기반의 스마트 건설분야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건설 업계 종사자 적극 소통하며, 건설산업안전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