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20 (토)
‘시대에듀’ 독학사 패키지+학점자격증 할인이벤트로 학사학위 취득방법 제시
상태바
‘시대에듀’ 독학사 패키지+학점자격증 할인이벤트로 학사학위 취득방법 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28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새해의 목표를 학사학위 취득으로 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관심사가 독학학위제인 독학사 제도에 몰리고 있다. 이에 교육종합기업 (주)시대고시기획의 인터넷강의 브랜드 시대에듀(www.sdedu.co.kr/)의 ‘독학사 1단계, 2단계 합격 패키지과정’에 관심이 늘고 있으며 학점인정자격증 30% 할인 이벤트를 통해서 학점은행제 수험생들에게도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독학사는 독학학위제라고도 불리며 국가평생진흥원 독학학위검정센터가 주관하는 4단계의 시험을 통과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로써 취업, 승진, 자격증취득(응시자격), 대학원 진학, 편입 등에서 정규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
 
독학사는 매년 3월에 1단계를 시작으로 4단계까지의 시험이 각 1년에 한번씩 진행되며 2016년의 시험일정이 발표되었다. 그 중 1단계 시험은 3월 6일로 정해졌다. 시험을 모두 통과하게 되면 1년 안에 정규 4년제 대학 학사학위와 동등한 자격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공인회계사 (CPA)나 사법고시 응시(법학 35학점), 3년제 간호학과(간호독학사) 출신의 학사취득 등 전문자격 완성에 활용하거나 학점은행제로 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학사학위 취득을 하려는 수험생들도 많은 학점취득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독학사는 정규대학과 비교해서 매우 적은 비용과 빠른 기간안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것, 그리고 직장인들과 주부들이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독학사 3, 4단계의 시험은 전공심화 과정으로써 난이도가 높아 합격이 쉽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따라서 많은 수험생들이 독학사1단계, 2단계에서 취득한 학점으로 학점은행제로 전환 후 온라인수업, 학점인정자격증 취득으로 학사학위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성공적으로 진행이 된다면 마찬가지로 1년 안에 일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계획이 어긋나더라도 3학기 정도면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반면 독학사는 4단계의 시험 중 중간에 불합격 처리가 되면 다음 시험을 위해 1년의 시간을 더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독학사 제도는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위취득을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더 없이 좋은 제도이다.
 
이에 시대에듀(www.sdedu.co.kr/)에서 오픈한 ‘독학사 1단계, 2단계 패키지과정’과 ‘학점인정자격증 30% 할인 이벤트(유통관리사2급, 텔레마케팅관리사, 직업상담사2급, 전산회계1급 등)’는 독학사와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학사학위 취득을 하려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인 합격과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는 이벤트라는 평을 받으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독학사 패키지 과정은 출제 경향이 완벽히 반영된 완벽한 커리큘럼으로 핵심키워드, 핵심이론&문제풀이, 모의고사, 기출문제특강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강좌는 Full HD 고화질 동영상으로 진행되며 모바일강의, 교재, IT자격증 강의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수험생들의 과정 이해를 돕기 위해 1:1 맞춤 학습 서비스를 통한 빠른 답변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는 것도 장점으로 뽑히고 있다.
 
한편, 시대에듀에서는 2016년 새해 이벤트인 ‘행운의 원숭이를 뽑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대 100% 할인 쿠폰 증정과 동영상 구매 시 2016 데일리로그 다이어리, USB 스틱형 보조배터리, 파리바게트 교환권, 던킨도너츠 교환권, 죠스떡볶이 교환권, 롯데리아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수험생들의 사랑에 보답을 하고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