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40 (화)
LG CNS, 메타버스 활용한 고객 접점 공간 '메타버스 타운' 개설
상태바
LG CNS, 메타버스 활용한 고객 접점 공간 '메타버스 타운' 개설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8.05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AI, 물류, 보안 등 다양한 DX 서비스 전시
LG CNS 직원이 메타버스로 구축한 'LG CNS Town'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 직원이 메타버스로 구축한 'LG CNS Town'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객 접점 공간 ‘LG CNS Town(이하 메타버스 타운)’을 열었다고 밝혔다.

LG CNS는 이번 메타버스 타운을 쇼룸, 세미나 룸,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쇼룸에서는 영상을 통해 각각의 사업별 DX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세미나 룸은 컨퍼런스 홀 형태로 구현했다. 고객은 아바타로 의자에 착석하고, 발표자와 화상 미팅을 통해 소통한다. 라운지는 네트워킹과 이벤트를 위한 공간이다. 사업별 LG CNS 전문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DX 퀴즈 공간, 뉴스레터를 신청할 수 있는 북카페 등도 방문할 수 있다.

LG CNS는 이달 26일 메타버스 타운에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이하 AM) 웨비나’를 실시할 계획이며, ‘AM 웨비나’에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 민첩성을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제시한다. 외부 전문기관의 최신 국내 AM 시장 분석 결과도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기업-소비자간 거래(B2C)에서 MZ세대를 겨냥했던 메타버스 서비스가 이제 기업 간 거래(B2B)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LG CNS도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편 LG CNS는 메타버스 타운 오픈에 앞서, 지난달 14일 신입사원 예비 소집 행사를 가상공간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LG CNS CAO 김홍근 전무는 “메타버스는 코로나 이후 미래 디지털 시대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다”라며 “손에 잡히는 DX를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