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 18:50 (토)
바이오로그디바이스, 'OLED 핵심 기술' 디스플레이 구동칩(DDI)의 국가핵심기술 지정에 따라 수혜 기대
상태바
바이오로그디바이스, 'OLED 핵심 기술' 디스플레이 구동칩(DDI)의 국가핵심기술 지정에 따라 수혜 기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8.04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OLED 핵심 기술인 디스플레이 구동칩(DDI)이 국가핵심기술로 지정됨에 따라 인수를 진행한 하이빅스가 수혜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중국기업들의 압박 속에 기술격차를 벌리고 마켓쉐어를 늘릴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게 됐다. 현재 핸드폰, 태블릿 등 모바일 부문의 디스플레이는 전체수요의 70% 이상이 LCD에서 OLED의 이전이 이루어진 상태다. 내년이 되면 중저가형 모바일 디스플레이 을 제외하면 OLED의 점유율은 90%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빅스가 설계하는 OLED 구동용 반도체는 TSMC에 의뢰하여 제조하는 TED, T-CON 등이 있으며, 이는 OLED 구동에 핵심이 되는 기술이다.

OLED용 DDI가 국가 핵심기술로 지정되는 이유는 중국계 사모펀드에 매각 예정인 마그나칩 반도체의 여파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과거 LCD 기술을 통째로 중국에 넘긴 하이디스 매각에 따른 비난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읽혀지는 부분이다.

또한 업계에서는 현재 마그나칩반도체가 미국에 상장되어 있어, 중국향 매각을 심사하는 미국당국의 입김이 작용했을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하이빅스는 팹리스 반도체 설계업체로 전체인원의 3분의 2가 반도체 설계인력이다. 이번에 핵심기술로 지정된 OLED 구동칩(DDI)을 구성하는 핵심기술인 TCON 및 TED를 TSMC에 의뢰하여 제조하는 이 분야 최고의 기술을 가진 업체다. 이미 M&A 후, 상당한 프리미엄이 포함된 몇 번의 제안을 받을 정도로 인수를 잘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전언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