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 10:45 (토)
클라우드브릭,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클라우드브릭,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27 1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브릭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을 통한 신제품·서비스 창출 기회를 찾는 중소-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각종 데이터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각 분야의 대표적 전문기업인 서비스 공급기업들은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및 가공 등 전문기술을 제공하고, 선정된 수요기업은 공급기업이 제공하는 전문가 컨설팅 및 데이터 구매·가공 등의 서비스를 통해 자사 비즈니스 전략을 고도화하고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는 등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클라우드브릭이 제공하는 보안 데이터 서비스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다. 정보의 성격상 극비리에 처리되기 때문에 입수가 어려운 최신 보안정보의 안전하고 원활한 공급,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관리를 통해 고도화한 데이터 투명성 및 신뢰성이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브릭은 세계 600대 이상의 보안서버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자체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로 정제-가공하여 수요기업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각각 최적화한 리포트 등의 형태로 정리해 제공하고, 수요기업 및 기관 서버 운영자는 제공받은 최신 보안정보를 자사 보안정책에 반영하고 보안수준을 높이는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정태준 클라우드브릭 대표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따라 국가 디지털 전환의 중요한 인프라가 될 데이터 댐이 개방되는 등 앞으로 데이터 시장은 확대될 수밖에 없다"라며 "그 어떤 데이터 산업도 데이터의 안전 없이는 사상누각 무용지물인 만큼 보안 전문 기업으로써 최선의 정보를 최선의 형태로 가공해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