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20:40 (화)
사이버다임, 신한금융그룹 문서중앙화 ‘New S-Drive’ 구축
상태바
사이버다임, 신한금융그룹 문서중앙화 ‘New S-Drive’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23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 협업 모바일 기능 강화 및 속도, 성능 개선으로 효율적 업무 환경 기대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신한금융그룹 콘텐츠 관리 프로젝트 ‘New S-Drive’에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 ‘데스티니 ECM’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 은행을 시작으로 신한금융 그룹의 7개 계열사로 시스템을 확대 구축할 예정이다.

‘New S-Drive’ 문서중앙화 프로젝트는 신한은행을 비롯한 6개의 계열사- 신한 아시아신탁, 신한 아이타스, 신한지주, 신한AI, 신한금융투자, 신한카드를 포함한다. 시스템 구축으로 총 사용자는7,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금융그룹은 기존 외산 솔루션을 통해 문서를 관리해왔으나 성능 및 협업 환경에 대한 사용자의 개선 요청과 기존 솔루션의 EOS를 계기로, 체계적인 문서 자산화와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사이버다임의 ‘데스티니 ECM’ 도입을 추진했다.

사이버다임은 New S-Drive에 저장된 신한금융그룹의 통합된 데이터를 손쉽게 공유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접근권한이 포함된 파일 URL 공유, 즐겨찾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구현했다. 또, 모바일로도 권한이 있는 문서 검색과 조회, 승인 등이 가능하도록 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협업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기존 그룹웨어를 통한 복잡한 문서 공유 과정을 개선, New S-Drive의 공유 폴더 생성만으로 원하는 직원과 문서를 공유하고, 공유가 끝나면 문서를 삭제하는 등 공유 기간과 현황을 공유자 스스로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공유 문서 관리가 가능해졌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New S-Drive 구축은 보안을 유지하면서 협업을 활성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의 다양한 편의 기능과 높은 수준의 기술력, 사후 서비스 관리 능력 등을 높이 평가하였다.’ 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확대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은 업무 안정성과 연속성 유지를 위해 ‘데스티니 ECM’의 개인PC와 업무PC별 정책 설정이 가능한 재택근무 기능과 모바일 기능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기존 외산 솔루션을 New S-Drive로 대체하는 사업인 만큼 사용자에게 이질감 없는 업무 환경과 보다 안전한 협업 기능을 구현하기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고객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솔루션 개발과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수준 높은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