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0 (일)
새해 소망 0순위 ‘동안’ 성형외과서도 리프팅, 지방이식 인기
상태바
새해 소망 0순위 ‘동안’ 성형외과서도 리프팅, 지방이식 인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21 0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면 한해의 목표와 소망 등을 정리하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높은 순위를 자랑하는 것은 바로 건강과 아름다운 외모다. 특히 미모는 어느 정도 관리가 가능한 건강과 달리 나이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목표와 소망을 수립하는 이들이 많다.
 
최근 동안성형, 지방이식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늘어나는 주름, 처진 피부 등의 노화 현상을 안티에이징으로 개선해 보다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고자 하는 것이다. 안티에이징 바람은 중장년층은 물론 노화가 막 시작되는 20대와 30대 사이에서도 거세게 불고 있다.
 
동안성형은 근본적인 노화의 원인을 해결함으로써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한결 젊어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시술과 성형을 총칭한다.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한 비절개 리프팅, 실리프팅 등에서부터 보톡스와 필러 등의 주사, 안면거상술, 이마거상술 등이 대표적이다.
 
지금까지 주름은 보톡스와 필러 등으로 해결할 것이라는 편견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실리프팅 방법이 인기다. 피부 진피층을 직접적으로 당겨주기에 리프팅 효과가 높아서다. 리프팅 실이 서서히 녹으면 피부를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피부탄력 향상과 주름개선의 노화예방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다.
 
볼륨감이 없는 부위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풀페이스 지방이식의 인기가 높다. 기본적으로 예쁘고 어려보이는 얼굴을 위해서는 이마, 눈, 앞 광대, 코, 앞턱의 볼륨이 조화를 이뤄야 해서다. 이 다섯 곳의 볼륨을 오광이라 하는데 이를 전체적으로 볼륨 있게 세우고 조화를 가꿔주는 성형은 럭스성형외과의 오광성형이 대표적이다.
 
럭스성형외과 강민준 원장은 “요즈음 절개보다는 비절개로 성형을 진행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런 분들이라면 한 번의 수술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또 전후 변화가 큰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동안성형의 핵심”이라며, “오광성형은 한 번의 수술만으로 얼굴의 균형과 이상적인 얼굴 라인을 찾아줄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원장은 이어 “오광성형은 꺼진 이마와 무턱, 평평한 얼굴에 지방을 넣어 볼륨을 주고 코 라인을 다듬어 이마에서 코로 떨어지는 명품라인을 완성시켜주는 얼굴지방이식 성형으로 다섯 가지의 수술을 한 번에 받는 효과가 있다. 한 번에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성형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한편 럭스성형외과에서는 성공적인 성형을 위해 자신과 어울리는 성형법을 찾을 수 있도록 환자 한 명 한 명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