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5 (토)
정보보호교육학원(ISEC)-충남대 융합보안연구센터, 정보보안 인력양성 MOU 체결
상태바
정보보호교육학원(ISEC)-충남대 융합보안연구센터, 정보보안 인력양성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15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T진흥 부설 교육기관 정보보호교육학원(ISEC. 이하 아이섹)과 충남대학교 융합보안연구센터는 7월 13일 정보보안(보안관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양 기관간 상호협력과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에 대해, 정보보안 교육기반 구축과 취업교육, 정보교류 등 정보보안 분야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아이섹은 한국IT진흥(주)부설 교육기관으로 20년 이상 실무경력의 운영진과 실무경력 및 강의경력을 겸비한 우수한 강사를 통해 기업과 공동으로 개발한 실무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고 한다.

현재까지 85%라는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교육생들을 위해 충남대학교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들과의 MOU가 체결되어 있으며 향후 더 많은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준비중에 있다고 한다.

양진모 아이섹 원장은 “그동안 정보보안(보안관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충남대 융합보안연구센터와의 MOU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정보보안(보안관제)관련 전문인력 및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며, 업무협약을 잘 활용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섹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 융합보안연구센터 소속 교수의 포렌식 특강을 추가하게 되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보안지식을 쌓을 수 있는 특강 과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충남대학교를 포함한 관내 미취업자들의 취업기회를 확대시킬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