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45 (토)
펜타시큐리티, 지넥슨과 보험사 전산시스템에 '디아모' 적용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지넥슨과 보험사 전산시스템에 '디아모' 적용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15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협업사 지넥슨이 구축한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신한금융플러스 등 금융권 전산시스템에 자사의 데이터 암호 플랫폼 '디아모(D'Amo)'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지난 3월 인슈어테크 기업 지넥슨과 보험사 및 보험대리점(GA) 통합운영관리 시스템의 데이터 암호화 기술 공조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첫 협업사례로 지넥슨이 구축한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미래인 전산시스템과 신한긍융플러스의 GA전용 기업자원관리 시스템 등에 DB암호화 솔루션 디아모를 적용했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지넥슨이 고객사에 보험대리점(GA) 전용 ERP, 보험사 GA 포털, 보장분석 시스템 등 IT 솔루션을 공급 구축하고, 펜타시큐리티가 데이터 암호 플랫폼 디아모를 설치 적용함으로써 시스템 보안성을 강화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한다.

특히 기존엔 관리가 어려웠던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적용이 특징적이다. 이에 추가로 키 관리 솔루션 'D'Amo KMS'를 통해 키의 생성에서 폐기까지 암복호화 전 과정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인증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플러스를 포함함으로써 완전한 금융보안 체계를 갖추는 설계다.

펜타시큐리티 최고사업책임자(CBO) 김태균 전무는 "현재 활발한 확장 추세에 있는 GA 전산화 과정에서 지넥슨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지속적 사업 확장을 기대한다"라며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20여 년 누적해 온 금융보안 노하우와 안정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에게 더욱 안전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