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35 (토)
직업상담원 초단기 합격반으로 알아보는 ‘시대에듀’의 합격전략 화제
상태바
직업상담원 초단기 합격반으로 알아보는 ‘시대에듀’의 합격전략 화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20 1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고용노동부 무기계약근로자 직업상담원의 시험일정이 발표되었다. 시험일정은 2월 20일이며 일정 발표 후 약 한달 정도의 수험기간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집중력 있는 공부가 요구되고 있는 시기이다. 이에 교육종합기업 (주) 시대고시기획의 인터넷강의 브랜드 시대에듀(www.sdedu.co.kr/)에서 과목별 최적화 학습전략과 최신 개정사항을 완벽하게 반영한 ‘직업상담원 초단기 합격반’을 오픈하여 수험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직업상담원은 구인, 구직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반적인 고용센터의 서비스 제공을 해주는 역할로 이들이 원하는 직업을 알아보고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방향을 설정해 주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곳으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까지 한다. 사람마다 일에 대한 가치가 다르고 한 사람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상담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기존의 5시간 근무, 60세 정년보장이라는 이점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으나 실제 업무와 맞지 않고 효율성을 떨어뜨린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취업성공패키지 상담원에서 직업상담원으로 새로운 이름으로 바뀌면서 이 문제점을 개선하여 업무효과를 높이고 실무자들에게 일에 대한 도전의식과 성취감을 줄 수 있는 직업인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2016년 고용노동부 직업상담원 채용 필기시험 일정이 2월 20일로 발표되면서 수험생들에게 많은 수험기간이 주어지지 않아 확실한 공부계획이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 시험과목은 사회, 고용보험법령, 직업상담학 3과목이며 각 40문항 총 120문항이 출제된다. 지난 채용에서 187명의 채용 공고를 냈던 것에 비해 2016년의 채용은 52명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을 모집하게 되어서 본인이 희망하는 지청으로 채용되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2차 면접시험을 거쳐서 최종합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국가공무원법 제 33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다면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일정이 약 한달 뒤로 발표되면서 교재와 인강 등 무기계약직 직업상담원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을 모색하는 수험생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수험서 출판사로 가장 유명한 시대고시기획의 인강브랜드 시대에듀(www.sdedu.co.kr/)에서 오픈한 ‘직업상담원 초단기 합격반’은 각 과목별 개념의 이해를 바탕으로 시험에 출제되는 기본이론과 문제풀이를 통해 쉽고 빠르게 최적화된 학습전략을 세워 직업상담원(일반) 시험에 완벽하게 학습하는 패키지 과정이며 2015년 개정된 고용보험법령을 제공하고 있는 강좌로 수험생들에게 더욱 높은 인기를 보이고있다. 각 과목별로 강문식, 이정직, 최민정 교수의 전문성 높은 강의력을 선보여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퀄리티 높은 강의내용을 Full HD 고화질 동영상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강의, 2016 명품교재 종합본, 스마트폰 강의, IT자격증 강의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온라인 피드백 서비스로 1:1맞춤 학습관리 시스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습만족도가 높은 것이 장점인 강좌이다.
 
한편, 2016년도 고용노동부 직업상담원 채용 시험 접수 일정은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이며, 필기시험은 2월 20일, 면접시험은 2월 25일부터 2월 26일, 최종 합격자 발표는 2월 29일 월요일이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