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15 (토)
의무소방원, ‘시대에듀’ 2016년 필기시험 고득점 노하우 발표
상태바
의무소방원, ‘시대에듀’ 2016년 필기시험 고득점 노하우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20 1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4월 2일 시행 예정인 의무소방원 필기시험이 다가오면서 의무소방원에 대한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이 의무소방원 인강까지 이어지고 있다. 시대교육그룹의 시대에듀 의무소방원 인강 의무소방원 52기, 53기 필기합격반(www.sdedu.co.kr/)이 의무소방원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무소방원은 소방 행정 수요에 비해 절대 부족한 현장 활동 인력을 확충하여 소방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의무소방대가 도입되었으며 의무경찰처럼 군복무를 대신하는 전환복무다. 의무소방원은 병역법에 의한 전환복무의 일종으로 소방관서에서 의무소방원복무로 군복무를 대체하면서 병역의 의무를 다하면서도 소방공무원 특채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의무소방원 인기의 이유로 풀이된다.
 
의무소방관 모집은 중앙소방학교장의 주관으로 시험이 실시되며 의무소방원 모집은 의무소방원 신체검사와 운동신경을 평가하는 의무소방원 체력검사 후 의무소방원 시험과목인 의무소방원 소방상식과 국어, 한국사로 이루어진 필기시험을 거쳐 적성검사와 의무소방원 면접을 통해 최종 의무소방원 합격자를 결정한다. 의무소방원 선발규모는 52기 150명, 53기 150명으로 제 26차 의무소방원은 총 300명이 선발 될 예정이다.
 
제 26차 의무소방원 시험일정은 다음달인 2월15일부터 2월22일, 약 일주일 가량 진행되는 선발시험 응시 원서접수기간에 의무소방원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의무소방원 필기시험일은 4월 2일 토요일이다.
 
이 중, 의무소방원 필기시험의 경우 합격자 결정이 필기시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예정인원의 12할의 범위 내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의무소방원 대체복무 희망자라면 반드시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
 
의무소방원 모집인원에 비해 응시인원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의무소방원 경쟁률 역시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따라서 필기시험에서 선발되기 위한 확실한 대책은 고득점 뿐이다. 현재 평균 의무소방원 경쟁률은 7:1 수준으로 합격을 위해서는 시대에듀의 의무소방원 52기, 53기 필기합격반 같은 확실한 커리큘럼을 가진 체계적인 공부방법이 요구된다.
 
시대에듀의 의무소방원 필기합격반은 필기시험에 대비하여 전 시험과목을 핵심개념과 유형별 문제풀이로 구성된 강의를 단 40강으로 마무리 할 수 있는 강의로 제 26차 시험일까지 무한수강 할 수 있어 의무소방원 시험일정에 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대에듀 의무소방원 필기합격반 수강생들은 시대고시기획에서 펴낸 의무소방원 한권으로 끝내기를 무료 제공받아, 각 과목별로 핵심 이론을 정리하고 적중률 높은 의무소방원 적중예상문제를 풀어보며 필기시험의 기초부터 마무리까지 기반을 다지고 쉽고 빠른 전략 강의인 의무소방원 필기합격반 강의로 단기 합격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시대에듀의 특별한 노하우가 담겨있는 의무소방원 필기합격반 강의는 시대에듀 의무소방원(www.sdedu.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종합교육기업인 시대교육그룹의 인터넷강의 브랜드로 퀄리티 높은 구성의 인터넷 강의와 모바일 강의를 각종 자격증 및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제공해 합격을 돕고 있으며 모방할 수 없는 최고의 강의력을 자랑하는 교수진들의 강의와 시대에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수험생들을 사로잡고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