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45 (일)
펜타시큐리티, 웹방화벽 WAPPLES Cloud 로 일본 클라우드 보안 시장 진출 본격화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웹방화벽 WAPPLES Cloud 로 일본 클라우드 보안 시장 진출 본격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18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사장 이석우, 이하 펜타시큐리티)은 일본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Daiwa Software Research(이하 DSR)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 5월부터 DSR에서 운영하고 있는 STAR Cloud에 WAPPLES Cloud(와플 클라우드)를 적용한 클라우드형 WAF 서비스 ‘STAR CLOUD Security Service-WAF(SCSS-WAF)’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일본은 2009년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육성 정책을 실시하여 현재 클라우드 산업 시장 규모는 약 3,831억엔(3조 5000억원)에 육박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높은 숫자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힘입어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Daiwa Software Research(DSR)는 자체적으로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여 호스팅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6월 일본연금기구 해킹으로 125만 명의 정보가 유출된 사건을 시작으로 정보 유출 사고가 급증함과 동시에 개인식별번호인 ‘마이넘버’의 도입을 앞두고 일본 산업 전반의 정보 보안 취약성에 대한 경각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본의 경제산업성 산하기구인 정보처리추진기구(IPA)에서는 지난 10월부터 사이버 공격에 취약한 소프트웨어 퇴출 사업을 진행, 정부 자체에서 정보 보안에 앞장서고 있는 상황이다. DSR은 이러한 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고객들에게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STAR CLOUD에 펜타시큐리티의 WAPPLES Cloud (와플 클라우드)를 도입한 클라우드형 WAF 서비스 ‘SCSS-WAF’를 런칭하게 되었다.
 
DSR과 제휴를 맺은 WAPPLES Cloud는 국제 CC인증을 획득한 가상화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용 웹방화벽이다. 펜타시큐리티의 WAPPLES은 국내 및 아시아, 태평양 웹방화벽 시장점유율 1위 제품으로 이미 일본 최대 IT기업 중 하나인 소프트뱅크텔레콤의 ‘화이트 클라우드’에서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일본 클라우드 시장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WAF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출시할 수 있었다. 현재 DSR에서는 WAPPLES Cloud의 우수한 성능을 알리고 펜타시큐리티에서 발간한 웹공격동향보고서인 ICS 및 EDB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한 SCSS-WAF의 신규 이용자도 매달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김덕수 전무는 “일본은 한국에 비해 클라우드 도입률이 30% 이상 높은 클라우드 컴퓨팅 선진국이지만 클라우드 보안 시장은 초기 진입 단계라고 볼 수 있다”라고 말하며, “일본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이 의료, 금융 등 여러 분야로 확대되고 있어 WAPPLES Cloud 도입 고객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