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4 06:40 (금)
인포섹, LH 정보보호 마스터플랜 컨설팅 완료
상태바
인포섹, LH 정보보호 마스터플랜 컨설팅 완료
  • 길민권
  • 승인 2011.12.09 1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 정보보호 역량 강화 및 안전한 대국민 서비스 기반 확충
정보보호 전문기업 인포섹(대표 신수정 www.skinfosec.co.kr)은 국내 대표 공기업인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안전한 정보보호 운영을 위한 관리체계 확립을 목표로 ‘정보보호 관리체계 및 마스터플랜’ 수립 컨설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웹 해킹, DDoS 공격 등 주요 정보 유출 및 침해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요구되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사업은 LH의 정보보호에 대한 단기 대책 수립이 아닌 전문 컨설팅을 통한 마스터플랜 도출을 통해 중장기 대책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LH의 ‘정보보호 마스터플랜’ 수립은 공사 내 정보 흐름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침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수립하고 최적화된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제시하여, 정보보호 수준 향상으로 LH 의 정보화 사업에 효과적인 정보보호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정보시스템에 대한 취약점 진단 및 모의해킹을 통한 위협 대응,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조직 재편, 실질적인 보안업무 처리절차 확립 등 법/제도에서 요구하는 정보보호 관련 요건 정의 및 운영/관리 방안을 마련하였다.
 
LH는 마스터플랜을 기반으로 지역 본부/사업본부 등을 포함한 LH전사 차원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확대하여 안전한 대국민 정보보호 서비스 제공 및 전 임직원의 정보보호 인식 고취로 더욱 안전한 정보보호 운영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포섹은 공공, 금융 및 통신 등 각 산업분야 정보보호 컨설팅사업 수행에서 얻은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력으로 이번 LH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마스터플랜을 수행하였다.
 
인포섹 컨설팅 본부 이수영 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공공기관의 안정적인 정보보호 운영 및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을 위한 보안 전반에 걸친 관리적, 제도적 측면에서의 기준 수립을 위한 것으로 LH의 사례는 다른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것”이라며 인포섹의 차별화된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국가 기반환경에 대한 보안강화에도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